OPENMIC
오랜만에 자녹게 들려서 장문의 글 하나 적고간다.
 
1
64
  8812
2014-09-19 20:41:47

꿈하나 이룬다고 열심히 녹음하는거볼때마다 정말 짠하나

누구 한명이 들어주길 바라면서 계속 올리고

수십개는 올려야 어느정도 인지도가 쌓이는 이 씬에서

선배들이 잘못 일궈놓은 이 자녹게를 살리기엔 버겁지

내가봤을땐 어줍잖은 아마추어 크루들이

단체로 자녹게에 슬슬 곡을 안올리기 시작하다보니

이런 침체기가 시작된것 같아

근데 이런애들 전부 다 듣보잡인거 알지? 결국 뜬건 블랙넛이고 산이야

겉멋만 들어서 우린 언더다 라고 언더 흉내나 내고

실력좀 늘었다고 거만해져서 까불대는거...진짜 보기 안좋아

형이 하고싶은 말은

과거의 영광을 되찾기위해선 너희들이 오히려 힘써야 되는거야

다들 뭐 나보다 어릴테니 말 편하게 하는데

과거 8년전만해도 여긴 완전 성지였어

너희들은 산이 지코 씨잼 등등 여러 랩퍼들이

걸어온 길을 그대로 걷는거야

여기서 분명 4세대 언더 랩퍼들이 나올테고

누군가는 이씬의 주인공이 될거야

꿈하나 바라보고 너희들이 지금껏 해온것처럼 쭉쭉 일궈가렴

익숨함에 속아 꿈이라는 소중함을 절대 잃지 말아줬으면 좋겠다.

힙플 믹테게시판에 올리는 믹스테잎도 좋지만

너희들이 다시 터를 가꾸기위해선 자녹게를 우선시하는게 좋을거야

누군가는 이글을 읽고 뭔데 반말이냐며 욕할수도있고

또 누군가는 이 글을 읽고 힘을 낼수도있겠지

너희 각자만의 영역에서 최고가되길 바래

다들 힘내자




형이 진짜 자녹게에 추억이 많아서 이런글 남기는거야

다들 사랑한다

25
Comments
1
2014-09-19 20:44:04

짠하네요...

1
2014-09-19 20:51:46

멋저요 노력하겠습니다 도전하고 항상열심히! 좋은말씀감사드려요!!

1
2014-09-19 21:17:40

ㅠㅠ 열심히 하겠슴다!

1
2014-09-19 22:05:27

진짜 공감하는 말이고 진짜 더 열심히하겠습니다!

1
2
2014-09-20 01:15:50

과거의 자녹게가 궁금하네요 ㅎㅎ 현재 자녹게가 자비게(자작 비트 게시판)로 변하게 된건 정말 좋은곡들이 부족해서가 여러 이유중에 하나인듯 꾸준히 좋은곡 올리겠습니다

1
2014-09-20 01:26:51

아...

1
2014-09-20 01:30:30

하농글 중에 첨으로 추천함

1
2014-09-20 09:15:08

아...손발은 덤이요 내 john까지 오그라말라 비틀어지는거 같은 느낌은 뭘까

1
1
2014-09-20 15:18:03

오글거려도 틀린말 하나 없는듯 뭐 다들 파이팅

1
2014-09-20 19:43:56

멋있슴

1
2014-09-20 23:07:54

오졋당...

1
2014-09-21 01:13:09

열심히!! ㅠㅠㅠㅠㅠ

1
2014-09-21 02:44:29

2012년에 가입하고 눈팅만 했었는데 글이 눈에 들어와 처음으로 댓글담..

1
2014-09-21 15:36:02

1
2014-09-21 16:42:26

하농갓

1
1
2014-09-22 00:55:55

작업물로 떳떳하게 들이밀었음 좋겠는데 뭔놈의 작업물 제목들이 거진 다 xx세 래퍼/프로듀서 어쩌고 저쩌고

1
2014-09-23 16:21:35

꾸준히 할게요

1
2014-09-23 19:46:22

이런말 처음하는거같네요

1
2014-09-28 13:14:47

사랑합니다

1
2014-10-15 13:54:32

앨리스님 말 공감되네요 실력있는 작업물보다는 나이로 홍보하는 느낌? 많이 받는데. 힙플 한지 오래되지는 않아서 예전 자녹게가 어땠는지는 모르겠지만 활성화되기를 바라요

1
2015-02-19 02:01:43

그래봤자 올려도 댓글도 안달아주는 현실......그래도 이 글 읽고 한번 힘내봅다!

1
2015-04-18 13:57:42

추천...

1
2015-04-24 19:44:51

다들열심히하세요 우선저부터..

1
2015-09-27 01:28:01

열심히 할게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