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보상] 2019 ILLIONAIRE X AMBITION TOUR 콘서트 관람자를 찾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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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7-17 07:11:35

안녕하세요


2019 ILLIONAIRE X AMBITION TOUR 
콘서트 관람자입니다.

<M티켓>


<소셜커머스>



내용의 요약은 이렇습니다.

콘서트 관람 직전, 지인을 통해 단독판매처(M티켓)이 아닌 다른 소셜커머스에서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티켓을 구매했다고 합니다.

이에 단독판매라고 명시한 M티켓에 이러한 상황에 대한 설명을 듣기위해 고객센터와 통화를 하였고, 그러는 중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여 문제를 제기하였습니다. 답변은 아래와 같이 받았습니다.



1.단독판매라고 적혀있는데, 다른 플랫폼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황에서 책임은 없는가?
-> 공연기획사가 말해주지 않으면 본인들은 모르기 때문에 어쩔수가 없다. 

   *소셜커머스 판매자가 공연기획사

2.그러면 공연기획사가 이러한 행태를 하지못하도록 방지하는, 소비자를 보호할 수 있는 내부 관리 감독이나 이러한 문제가 발생했을때 처리하는 프로세스가 있냐?
->없다.

3.그러면 이러한 문제에 책임자는 누구라고 생각하며, 보상은 어떻게 진행받을 수 있나?
-> 잘못은 인정하나 책임과 보상은 불가능하다.

*이 후 상담내용을 M티켓에서 본인의 동의없이 공연기획사에 전달하여 직접적으로 연락이 왔습니다.

 

공연기획사 : 내용 M티켓측으로부터 전달받았고, 저희가 할인된 금액만큼 보상해드리려고 합니다.
본인: 나는 M티켓 소비자인데, 왜 공연기획사 측에서 보상을 해주려 하느냐?

공연기획사: 결과적으로 우리가 판매한 것이고.. 이에 대한 책임이 저희한테 있는거라 생각되서 그런다.
본인: M티켓과 단독판매에 대한 계약(신청)을 한 것이 아니냐?

공연기획사: 맞다, 하지만 티켓이 생각보다 판매가 되지않아서.. 소셜커머스에 판매를 했다. 그리고 단독판매라는 명칭을 내려달라고 요청해도 과정상 너무 오래걸리고 커뮤니케이션이 잘 안된다.
---중략

본인: 지금 잘못을 인지하고 그에대한 책임을 진다는 것인데, M티켓에서 구매한 소비자 모두에게 보상해줄 것이냐?
공연기획사 : ........


본인: 그러면, 우리는 M티켓의 직접적인 소비자이니 우리에게 직접적으로 해결해주려고 하지말고 잘못의 책임은 나중에 M티켓에게 소송이나 내용증명이 오면 M티켓에게 손해배상 해줘라.


등등 추가적으로 고객센터를 통해 이야기 한 결과.

1.M티켓은 해결하려는 의지가 없다. 고객센터가 아웃소싱으로 진행되는 상황을 인지하여, 본사 담당직원과 통화를 요청하였으나 본사직원이 통화 거절.
2.해당 내용을 소보원에 접수. 소보원에선 분명히 잘못된 사항이고, 공정거래위반에도 포함된다. 라고 안내


그래서 최종적으로
M티켓에서 일리네어X엠비션 콘서트를 구매하신분들을 모아 피해보상 신청을 하려고 합니다.
구매자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작성부탁드리겠습니다.
 | https://forms.gle/…

이러한 과정에서 느낀 M티켓에서의 대응은 정말 실망스럽고, 옳지 않다고 판단됩니다.
분명 초기 상담 시 "잘못에 대한 시인과 앞으로 이러한 케이스 발생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하겠다." 정도만 코멘트 했어도 이렇게까지 하지 않았을 것 입니다.
저 또한, 사업을 운영하기에 공연기획사측에서 했던 행동이 이해가 됩니다. 하지만 옳은 방법으로 진행 했어야 하고, M티켓에선 소비자를 보호해 주어야 하는데, 그런 노력도 하지 않는게 참으로 부당합니다.

이 글을 읽고있는 여러분들도 혹시 본인이 봤던 콘서트도 이렇게 진행되진 않았는지..
우리 모두 올바른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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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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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7-17 09:41:18

개인적으로 보상받고 끝날수도있는일을 공익을 위해 나서서 진행하신다는 점에서 응원보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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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7-17 17:20:16

Smart consu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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