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메이커 질문임다!
 
1
  264
Updated at 2020-06-17 22:47:00


대략 2년 정도 작곡을 한거같은데

제대로 되었다고 생각 곡이 1곡도 없고

곡을 만들때 마다 그저 룹에서 그치거나 

3분정도 되는 한 곡이 완성 된적이 없습니다.

 

혹여 3분을 만든다 하더라도 그저 지루하기 짝이없습니다.

 

대체 힙플 비트메이커 분들은 어떤식으로 어떤생각으로

보컬이 안올라간 비트를 완성 시키시나요....

 

나름 해보겠다고 서울로 상경까지했지만

변함없는 발전없는 제모습이 

스스로를 못믿게 하네요.. 

 

한번만 도와주세요 선생님들..

9
Comments
2020-06-18 04:23:51

답은 사실 스스로도 알고 있어요. 말씀하신 바에 따르면 디테일이 부족하신 것 같은데 비슷한고민을 했던 사람으로서 감히 말씀드리자면 지금보다 음악 더 듣고 카피 열심히 해보세요. 레슨 가도 카피 많이 시킵니다. 기존 곡 카피 100곡 아니 50곡만 제대로 끝내셔도 고민 완전히 해결되리라 봅니다. 힘내세요!

WR
2020-06-18 14:55:12

역시 카피는 절대 빼먹을수 없는 부분이군요..

얼마나 완벽하게 카피할진 모르겠지만 1곡 1곡 쌓으면서 개인 작업 또한 하겠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2020-06-18 11:38:12

카피나 오마주를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WR
2020-06-18 14:56:05

노래를 들으면 이런식으로 구성이 되네 하고 말았던게

카피를 함으로써 정확한 데이터화 되는거 같습니다
조언 너무 감사드립니다.

2020-06-18 11:42:58

하나의 룹에 약간씩만 변경해도 한 곡을 만들수는 있어요 띵같은 곡이 그런타입이죠...
카피많이 해보시거나 다른 곡들 많이 들어보시다보면 금방 이해되실거에요 힘내세요 ^^

WR
2020-06-18 14:57:09

더 많이 듣고 카피를 더 해보려 하겠습니다.
조언 감사드립니다.

2020-06-23 20:39:14

글이 좀 늦었지만, 저같은 경우는 최소한의 루프로 최대한의 길이를 만드는 법을 어느 정도 익히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플럭, 피아노, 드럼, 베이스, 요 4가지 요소를 찍었다고 하자구요.

그럼 드럼 중에서도 킥과 스네어, 하이햇이 있기 때문에 사실상 6가지 요소가 있고,

디테일한 부분으로 들어가면 부분부분마다 넣어주는 디테일한 음표들까지 포함하면

수십가지, 수백가지의 요소로 만들어지는게 컴퓨터음악입니다.

 

여기에서 플럭을 빼고 피아노, 드럼, 베이스로만 진행한다던가

하이햇을 뺐다가 넣어서 전개를 만든다던가

로우패스/하이컷 필터를 통해서 전개를 준다던가..

다양한 방식이 있습니다.

 

정 궁금하면 카카오톡 pipo0920으로 연락 주세요. 도움 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

2020-07-02 23:19:43

힙합이란 장르가 예전 노래들어보면 모두 몇마디 룹형식으로 이뤄어져있고 드럼이나 베이스 몇몇 소리만 빠졌다 들어갔다 합니다. 너무 구성에 신경쓰지마시고 그냥 앞으로 나아가십쇼! 

WR
2020-07-04 07:40:19

앞으로 계속 나가겠습니다 감사함돠!!

 
20-06-19
 
132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