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랩이랑 공부중에 뭘 선택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1
  624
Updated at 2019-06-01 20:35:33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고1된 학생인데 공부랑 음악중에 뭘 선택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부모님은 제가 원하는게 공부면 공부로 밀어주고 다른분야를 원하면 거기로 밀어준다는데 뭘 골라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저는 중2 여름때부터 힙합에 빠져서 지금까지 진행형으로 랩을 좋아하고있고요 자작곡같은거는 원래 작년 겨울때부터 가사 30분씩 자기전에 끄적거리는게 다였다가 올해 3월부터 열심히 해보자고 마음먹고 윹브에서 술제이님이나 다른분들 유튜브 보면서 발성이나 기본기같은거 따라해보고 가사 써보고있습니다. 당연히 공부는 중3까지 안하다가 고1부터 시작하게됬고요.

근데 공부를 할때마다 수업시간도 그렇고 자습할때도그렇고 공부할때마다 지루하고 하기도 싫고 자꾸 랩만 생각나고 공부랑 안맞는거같다고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그런지 고등학교 입학후에 첫 중간고사도 수학7등급 나머지 다 6등급 맞아버리고.. 랩은 제가 하고싶다고 계속 생각드는데 학생이라 공부를 해야될거같고 랩하면 제가 즐거울거같긴한데 경제적으로 문제가될까봐(저 자신은 상관없습니다) 주변에 폐를 끼쳐서 눈치받을거같고 부모님한테 한다고 말하려해도 말이 안해지고 주변에 꿈이 래퍼라고 말하는것도 못하겠고 그렇네요... 그리고 부모님이 래퍼를 직업으로 잡는걸 딱히 내키지 않아하는거같고.. 그리고 저는 비트찍는거만 배우고 랩은 안배우고 집에서 혼자 자작곡만들고싶은데 부모님은 제가 랩을 한다하면 랩레슨을 보내려고 하는거같아서 좀 내키지가않습니다...

그래서 대충 요약하자면 공부는 하기싫은데 랩은 하면 저는 신나고 좋은데 주변에 폐를 끼치고 제가 눈치보일거같아서 뭘 골라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부모님이 제가 고를 길을 다음주 일요일까지 생각해보라하는데 공부랑 랩중에 뭘 골라야하나 모르겠습니다..

(제가 만약 랩을 하게된다면 부모님도움받지말고 저 혼자서 해보고싶어가지고 방학동안 알바해서 장비도 좋은거사보고 해보고싶습니다. 이방법도 혹시 괜찮을까요?)

유저분들의 조언을 듣고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
Comments
1
1
2019-06-01 20:51:56

요즘은 예전처럼 음악에 대한 진입장벽이 높은 편이 아니고, 알바를 통해 기본적인 장비를 구하는 것도 쉬워졌고,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취미로 음악을 시작하는 경우도 많이 생겼습니다. 취미임에도 불구하고 결과물을 보면 어마어마한 작업물을 내는 사람들도 있고 한데 시간을 들여서 나는 더 뛰어나게 할 수 있다!는 확신이 들면 뛰어드는 것도 좋습니다.

현실적인 이야기로는 고등학생 때는 열심히 공부하고 대학 졸업장까지 딴 다음 취미로 음악을 하면서 부수적인 수입을 거두는 것을 추천하지만 '진짜 랩을 너무 하고 싶고 나는 힙합으로 성공할 수 있고 다 죽여버릴 수 있다'는 생각이 있으면 확실하게 진로를 결정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물론 그 전에 자기의 확실한 로드맵 설정과 중간 중간의 결과물 등을 내는 것도 중요하구요.

선택은 작성자님의 몫입니다.

WR
1
2019-06-02 12:03:00

조언 감사합니다. 둘중에 진로를 뭐로 잡아야할지 모르겠고 생각도 정리가안되고 복잡하고 막막했는데.. 글 읽고 생각이 좀 정리가 되가려하는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1
2019-06-26 16:53:43

저도 고1인데 지금 님하고 똑같은환경이에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