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오픈마이크

오픈마이크 유저분들 봐주세요 (짤림방지 자작음악 O)

 
12
  1169
Updated at 2019-11-28 00:43:14

 

▲ 짤림(게시판이동) 방지용...안들으셔도 됩니다.

 

안녕하세요 00입니다.

 

이 글은 오지랖입니다.

올리는 사람만 있고 '듣는 티를 내는 사람'은 거의 없는 게시판에서 반년 넘게 너무 바빴던 몇주를 제외하고 거의 모든 곡을 듣고 제 취향에 맞는 분들에게 좋다는 표현(덧글, 추천, 싸클 좋아요 등)을 하는 것도 오지랖이니 한번 더 하는 셈 치려고 합니다.

 

이 글을 쓰는 이유는 현재 제 짧은 곡 2개가 랩 주간 TOP 5에 올라와있기 때문입니다. 제 곡을 좋아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여러분들이 추천을 주셨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하지만 제 곡이 2개나 올라와 있는 상황이 저 스스로에게도 부정적으로 비춰집니다. 물론 저의 잘못이랄 것도 없고 제 곡을 추천해주신 분들 역시 그렇습니다. 제가 오지랖 부리는 글을 쓰지 않을 수도 있는데 이러고 있으니 오히려 죄송할 따름입니다.

 

서론이 길어서 죄송합니다. 제가 하고자 하는 말은


제 곡보다 훨씬 좋은 곡들이 오픈마이크 지천에 깔려있습니다. 하지만 저 혼자 추천해서는 그런 분들은 묻히고 오히려 저만 자주 상단에 위치하게 되어버렸습니다. 이유는...

 

저는 올해 초 리파인님이 달아주신 덧글이 정말 너무 힘이 되서 지금까지 달려왔고, 저도 그런 좋은 기운을 남들에게 주고자 좋은 덧글을 달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사실상 오픈마이크에서는 정확한 의미로는 이루어지지 않는 '교류'의 시발점이 되고 그것들이 쌓여 저도 제가 준 것을 돌려받는 '기브 앤 테이크'가 되어 힙플에서 들어주시는 분들도 많이 생기고 싸클 팔로워도 많이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먼저 들어주고 긍정적인 덧글을 들어주는게 거의 저 하나뿐이고 저는 한번에 다수의 분들에게 그에 대한 감사를 돌려받으니 결과적으로는 오픈마이크 상단에 불균형이 오고 있습니다.

 

특히나 저는 최근에 정말 랩이 더 좋아져서 평일에는 게임하는 시간이 아예 없어질 정도가 되어서, 바다코끼리님 만큼 허슬하기는 힘들겠지만 앞으로 녹음하는 시간이 더 길어지고 트랙도 더 자주 나올 예정입니다.

 

그럼 나중에는 어쩔 수 없이 상단에는 제 곡만 즐비하고 크루가 몰려와서 추천한 곡들만 남을 것입니다. 

 

그건 저도 싫고 아마 다른 분들도 같을 것입니다.

 

그러니 오픈마이크 유저분들에게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오픈마이크에 올라오는 곡들의 최소 조회수가 10은 됩니다. 많으면 추천과 덧글이 없어도 40까지는 갑니다. 

 

다들 티를 안낼 뿐이지 다른 분들 곡 들어보는 거 알고 있습니다 !

 

그러니 좋으면 '티'를 내주세요. 

 

덧글 쓰는 게 귀찮으면 클릭 두번(오픈마이크 추천, 싸클 좋아요)으로도 '진정한' 교류가 시작될 수 있습니다. 

 

누군가 자신의 곡을 좋아해주고 표현을 해주면 그것에 대한 보답을 해주고 싶은게 사람입니다.

 

저는 그렇게 시작하는 것이 진정한 교류라고 봅니다. 

 

그렇게 많은 분들이 진정한 의미의 교류를 하다보면 오픈마이크가 언젠가는 더욱 활발해지고

 

상단의 TOP 5가 더 멋진 곡들로 채워질거라고 믿습니다 ! (지금도 멋지지만)

 

물론 '숫자' 만을 위해 억지로 교류하는 것은 좋지 않겠죠?

 

제가 그런 마음을 가지고 있었더라면 애초에 모든 곡에 다 덧글을 달았을겁니다.

 

글을 어떻게 마무리 해야될지 모르겠네요. 글 솜씨가 없어서 띄어쓰기도 많이 틀리고 가독성도 많이 떨어지지만...

 

끝까지 읽어준 분들 감사합니다.  

 

 

6
Comments
1
2019-11-03 08:11:43

이 글은 추천 안할수가 없네요 저도 듣다가 제가 좋았던 곡들은 추천뿐 아니라 댓글도 답니다. 물론 아쉽다하는곡들도 댓글 답니다. 항상 유감이죠... 추천도 좋은데 피드백은 댓글에서 나온다 생각들어 댓글이 곡마다 활발했으면 하네요

1
2019-11-03 09:19:22

저도 선별해서 곡을 듣긴하지만.. 반성하게됩니다..

그리고 항상 추천곡 오시는 분들중에
항상 동일한 분들이 추천에 찍히는 걸 보면은 결국 나머지가 서로서로 열심해야되는것같습니다.

1
2019-11-03 15:52:05

ㅠㅠ

1
2019-11-05 02:36:42

이 글 보고서 드디어 회원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론 활발하게 다른 분들 음악에도 반응하려 노력해보겠습니다 ㅎㅎ

1
2019-11-05 20:18:10

형은 진짜 멋진 사람이에요.. 귀담아 듣겠습니다.

1
2019-11-09 12:39:35

 역시..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