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정견 첫번째 EP [ Just Clap ] 보도자료 및 미리듣기
 
1
  3592
2005-09-26 15:27:50


Bigdeal 레이블 소속 뮤지션 mo'REAL의 Marco가 발굴한 신인, 정견의 첫 EP 'Just Clap'

2005년 10월 클럽가를 뜨겁게 달굴 신인 랩퍼 정견!

어깨를 들썩이게 만드는 신나는 파티튠 사운드로 가득찬 정견의 첫 EP 'Just Clap'은
mo'REAL, Freestarr 앨범의 프로듀서인 mo'REAL의 Marco와 ‘이령‘ 콤비가 2년간의 작업끝에 완성한 앨범이다.

올해 스무살인 정견은 2년 전 mo'REAL의 Marco에게 발탁되어 힙합씬에 발을 들여 놓는다.
비음섞인 목소리와 약간은 웅얼거리는 듯한 랩핑이 인상적이었고
함께 무언가 하게 되면 색다른 결과물이 나올 것 같았다고 말하는 Marco는
mo'REAL과 Freestarr의 첫 번째 EP가 나온 직후인 2003년 여름
’New $hit'을 시작으로 그의 생각을 구체화하게 된다.
2003년 겨울, mo'REAL의 두 번째 EP작업과
Marco의 군입대 등으로 인해 정견의 앨범 작업은 잠시 주춤하기도 했으나
다음해인 2004년 여름, Marco가 군복무 중 써놓은 습작인
‘Just Make It Clap', ’밤새도록‘으로 숨죽었던 작업은 다시금 활기를 띄게 된다.
이후 이령의 ‘Bounce', ' Walkin’ Down the Street', 'Let's Get It On' 과 같은 곡들이 하나 둘 더해지면서
2005년 가을, 지난 2년간 꾸준히 준비해 온 자신의 앨범을 발표하기에 이른다.

정견은 mo'REAL, Freestarr, JUNI, LEGO 와 함께 결성한 Diamond Tribe 라는 크루의 일원으로서
압구정 Club Belly 및 여러 클럽에서 공연을 하며 점차 얼굴을 알리기 시작한 주목할만한 신인이다.
그의 랩핑을 들으면 Fabolous 를 떠올리게 된다.
하지만 그와 비슷하다고 느끼는것도 잠시뿐. 그가 특정 랩퍼를 흉내내고 있는 것이 아님을 곧 알게된다.
절로 고개가 끄덕여지는 첫번째 트랙 'New $hit'에서부터 마지막 트랙인 ' Walkin' Down the street' 까지
정견은 자신만의 랩과 플로우로 그만이 나타낼 수 있는 독특한 색깔을 선보이고 있다.

정견의 첫 EP 'Just Clap'은
커머셜한 사운드를 즐기는 클럽매니아들을 겨냥한 앨범으로서
현재 미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파티튠 스타일의 음악을 재현하고 있다.
파티튠을 지향하지만 시끌벅적함이 과하지 않은, 편안히 들을 수 있는 클럽사운드를 정견은 이번 앨범에서 보여주고 있다.

앨범은 Intro, Outro를 포함하여 총 10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Marco의 음성으로 앨범을 여는 Intro를 제외한 나머지 9트랙은 모두 음악적인 것들로 채워졌으며
자칫 지루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 Skit 은 앨범에 넣지 않았다.
또한 아래에 소개되지 않은 Interlood 와 Outro 는 공동 프로듀서인 이령 의 재기가 엿보이는 앨범의 또 다른 재미라고 하겠다.


[Track 소개] (Intro, Interlude, Unplugged Beat, Outro 제외)

1. New $hit (Feat. Marco)
*Produced by Marco (mo'REAL)
Arranged by Marco, 이령
-토요일 밤의 열기가 가득한 클럽의 분위기를 나타낸 곡으로서
강렬한 신디사이저음과 그루브 넘치는 리듬위에 정견만의 독특한 랩핑을 실어낸 곡이다.
이 곡은 앨범 수록곡 중 제일 먼저 작업 되어졌으며, 앨범의 컨셉을 가장 잘 반영한 곡이기도 하다.

2. Bounce (Feat. JUNI)
*Produced by 이령
Arranged by 이령
-깔끔하고 어그레시브한 비트 위로 흐르는 JUNI 의 중독적인 HOOK이 고급스럽게 느껴진다.
피처링으로 참여한 JUNI는 올해 말 발표 할 자신의 솔로 앨범을 준비 중이다.

3. 밤새도록 (Feat. Cynic)
* Produced by Marco (mo'REAL)
Arranged by Marco, 이령
-Freestarr의 앨범에 참여한 바있는 Cynic의 끈적한 보컬로 Sexy한 느낌이 잘 살아난 트랙.
Cynic은 이곡에서 보컬라인을 직접 어레인지하는 역량을 보여주기도 한다.
부드러운 느낌의 Electric Piano 와 중저음이 단단하게 살아있는 Sinth Bass 가 어우러져
몽환적이며 도발적인 분위기를 연출해낸다.

4. Just Make It Clap
* Produced by Marco
Arranged by Marco, 이령
-넘실대듯 과장된 베이스와 자극적인 신디사이저음이 기묘하게 어울리는 중독성이 강한 트랙.
Hihat의 부재를 느끼지 못하게 하는 편곡이 흥미롭고 귀에 착 달라붙는듯한 리듬의 질감이 좋다.
정견이 후렴구에서 외치는 "Hiphop! Seoul city! You Don't Stop!! " 이라는 펀치라인 또한 오랫동안 귀에서 맴돈다.

5.Let's Get It On (Feat. mo'REAL, Freestarr)
*Produced by 이령
Arranged by 이령
-앨범 수록곡 중 가장 힘이 넘치는 트랙으로
정견과 같은 크루인 mo'REAL 과 Freestarr 가 참여했다.
Hook 의 멜로디와 쉬지 않고 흘러 나오는 전자음이 확실히 기억에 남는 매력적인 트랙.

6.Walkin' Down the Street
*Produced by 이령
Arranged by 이령
-감성적인 Electric Piano 의 컴핑이 귀를 잡아끄는 Urban한 느낌의 트랙.
mo’REAL의 All I Need 와 Freestarr의 Realize를 만든 프로듀서 이령의 감성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트랙이다.


>> 정견 EP [ Just Clap ] 프리뷰 들으러 가기
2
Comments
1
2005-09-26 23:30:37

여지껏 한국에 없었던 느낌인데....ㅋㅋ 좋아요..기대...ㅋ

1
2005-09-27 00:18:41

드디어 이런느낌 우리나라두 나왔구나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