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틱시티, 앨범 발매 전 전곡 프리뷰 공개.

 
  4424
2010-11-19 18:36:47

11월 24일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하는 로맨틱 시티(Romantic City) 앨범 전체 프리뷰와 작업 노트를 공개 한다. 로맨틱시티는 2008년 결성 큰 움직임 없이 조용한 입소문만으로 노래를 알리기 시작, 올해 발표 한 여러 싱글들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 정규 앨범은 Mari,James,Marc 세 남녀의 이야기를 마무리 짓는 앨범으로 로맨틱 시티가 항상 추구 해왔던 흑인음악 특유의 그루브와 느낌을 유지한채 감성을 극대화 시키는 곡들로 가득찬 앨범이 될것이다. 또한, 기존 멤버였던 Rocy가 이번 앨범부터는 빠지게 되고, SIHO라는 여자멤버가 합류해, 1MC,1Vocal의 특이한 형태의 혼성 듀오로 새로운 움직임을 보일 예정이다.


관련링크 | 로맨틱시티 공식페이지(http://me2day.net/romanticcity)


Romantic City - [Mari\'s story]


1.Mari & James, Marc

앨범의 인트로 격인 노래로, 이 컨셉 앨범의 세 주인공인 Mari,James,Marc 세남녀의 복잡 미묘한 심리관계를 곡으로 만들어낸 노래다.약간은 몽환적이면서도 화장품 CF 음악같다는 주변의 평이 다소 많다는 후문이다.

2.My Boo♡

로맨틱 시티의 곡들 중 가장 사랑받고 있는 노래로, 정규 앨범버젼으로 로맨틱 시티의 새 멤버인 시호(SIHO)가 보컬을 새로 녹음했다.말그대로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곡으로, 솔로들에게는 다소 섭섭한 위로를 보낸다.

3.연애하고 싶다(Feat.오수민)

4년째 연애를 못하고 있다는 Mr.Black의 소울이 이번 앨범에서 가장 리얼하게 들어있다는 곡으로, 말 그대로 연애하고 싶다고 줄창 신세 한탄을 아주 Jazzy한 비트위에서 풀어내는 노래다. Free하게 진행되는 피아노 연주에 귀를 기울여보는 것도 또 다른 이곡의 재미가 있을 것이다.

4.Love Game

이 앨범 최대의 염장송으로, 한창 연애중인 커플이 투정부리고 그걸 또 귀엽다고 말하고, 보컬과 랩이 주거니 받거니 하는 곡이다. 보컬과 랩이 계속 주고 받는 특이한 형태로 신선하면서도 귀에 감기는 노래다.

5.지금은 그때보다 웃음은 많아졌니

이 앨범의 타이틀 곡으로, 단번에 귀를 사로잡는 피아노 선율 위에 슬픈듯 아름다운 멜로디와 격해지지만 절제되어있는 가사로 구성되어 있는 곡이다. Mari와 Marc의 결혼소식을 알게 된 James가 느끼는 감정을 노래한 곡이다.

6.예감

스티비원더의 Lately에서 가사의 영감을 얻어 작업한 곡으로, 이미 변해버린 연인을 눈치채고 있지만 절대 먼저 말할 수 없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겨울느낌이 강한 노래로, Love Game과 더불어 10대들에게 공감대를 살만한 몇안되는 곡이다.

7.짝사랑

몇년째 후배를 짝사랑하고 있는 복학생 오빠의 이야기이다. \"내가 세상에서 제일 관심없는 얘기가 네 남자친구한테 감동받았다는 말이야\"라는 구절로 이 곡의 뉘앙스와 감정을 단번에 눈치챌 것이다.

8.Romantic Day(with coffee ver)(Feat.오수민)

싸이BGM차트 2위까지 올랐던 Romantic day의 새로운 버젼으로 Rocy의 verse가 빠지고 Mr.Black의 새로운 verse로 구성되어있다. 역시나 단번에 귀에 들어오는 코러스라인과 섬세한 표현들로 이루어진 가사들이 포인트다.

9.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머라이어캐리의 동명의 곡을 샘플링한 노래로, 보다 재지한 요소들이 가미된 편곡과 Mr.Black의 랩으로 구성되어 새롭고 신나게 들을수 있을 것이다.

10.My Boo♡ Pt.2

My Boo♡의 보다 댄서블한 버젼으로 좀 더 신나게 편곡되어 있고 Mr.Black의 새로운 랩으로 구성되어 있다.

11.Romantic Day Pt.2(Duet Ver)(feat.이상원)

Romantic Day의 보컬 듀엣 버젼으로, 귀에 감기는 기타선율과 남녀보컬의 목소리로 새로운 느낌을 주고 있다.

12.Sex And The City(Feat.J’kyun, Maslo, Huckleberry P, CSP)

이 도시의 밤을 각 MC들이 얘기하는 노래로, 다소 강한 가사들로 구성 되어있다. 곡 분위기 자체가 상당히 SEXY한 느낌을 주고 있고, 실제로 MC들의 가사도 그 상황자체를 이야기 하고 있다. 레코딩시 마치 경쟁이라도 하듯 모든 MC가 10분안에 레코딩을 완료했다는 후문이다.
6
Comments
2010-11-19 18:39:03

1빠닷! 흥해랐!

2010-11-19 18:48:01

12.Sex And The City(Feat.J’kyun, Maslo, Huckleberry P, CSP) 잌 ! 이거나 mp3로 다운받아서 들어봐야겟다 기대되네 ㅋ

2010-11-19 20:24:54

멤버 사진에 제이켠 어디에?? 힙합왕자 제익횬ㅋㅋㅋ어딨나요.탈퇴한건가. 챙피해서? myboo 보칼부분 젝스키스 커플이랑 비슷...

2010-11-20 13:09:28

1 Rocy가 이번 앨범부터는 빠지게 되고, SIHO라는 여자멤버가 합류. 제이켠이 로씨..

2010-11-20 14:40:12

12번트랙 허클베리에 매슬로에 씨엡에 제이켠;; 인맥넓은가보네 소울커넥션쪽으로

2010-11-21 14:41:04

12.Sex And The City(Feat.J’kyun, Maslo, Huckleberry P, CSP) 이 도시의 밤을 각 MC들이 얘기하는 노래로, 다소 강한 가사들로 구성 되어있다. 곡 분위기 자체가 상당히 SEXY한 느낌을 주고 있고, 실제로 MC들의 가사도 그 상황자체를 이야기 하고 있다. 레코딩시 마치 경쟁이라도 하듯 모든 MC가 10분안에 레코딩을 완료했다는 후문이다. 이 트랙이 걍 말이필요없고 최고로 기대가되는 트랙입니다.ㅋㄷ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