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오픈마이크

NIEL(니엘), JUSTHIS(저스디스) - 잘 지내? (What's good?)

 
  443
2017-09-21 18:27:00

독보적 존재감 < NIEL X JUSTHIS >의 편견 깬 합작

SNS 세대 공감 100%, 이별 후 경험 빗댄 ‘잘 지내?’
니엘의 2017년 이별 3부작 중 두 번째 ‘LOVE AFFAIR 2’

독보적인 음색과 댄스 실력을 가진 그룹 틴탑의 메인보컬이자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 주목을 받은 '니엘'이 '못된여자', '날 울리지마'에 이은 이별 노래를 발표한다.

2017년 초, 두 번째 솔로 미니앨범 ‘LOVE AFFAIR...‘ 를 통해 이별 3부작 시리즈를 예고한 니엘이
첫 번째 이별 곡 '날 울리지마'에 이어 두 번째 이별 곡 '잘 지내?’를 통해 전작보다 더 담백한 보컬로 이별 후에 남는 아쉬움과 미련을 노래했다.

일상 속에서 SNS를 사용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는 요즘 세대들의 특성을 이별이라는 상황을 위트 있게 적용했다. 전작인 ‘날 울리지마’에서 이별 직후 슬픔과 고통에 빠진 심정을 호소력 있게 표현했다면, ‘잘 지내?’는 이별 후 시간이 흘러 슬픔과 고통에서 벗어났지만, 헤어진 연인을 잊지 못하는 자신, SNS를 탐색하고 있는 본인의 모습을 자책하며 이별의 아쉬움을 표현했다.

[ NIEL과 JUSTHIS, 전혀 다른 이 둘 ‘잘 지내?’ ] 
[ 3가지 리슨 포인트!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케미스트리 ]
니엘의 두 번째 이별 시리즈 ‘잘 지내?’에서 주목할 점. 
1.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던 그룹 틴탑의 메인 보컬이자 솔로 아티스트로 가능성을 보여준 ‘니엘’과 ‘JUSTHIS’의 합작이라는 것. 힙합계의 독보적인 실력자로 인정받는 'JUSTHIS‘의 래핑은 '잘 지내?'의 현실적인 가사에 리스너들이 더욱 귀 기울여 집중하고 공감하게 만드는 촉매제 역할을 한다.

2. 현실성 100% 실제로 본인의 경험담에서 나온 솔직한 가사와 정확하게 귀에 꽂히는 ‘JUSTHIS’의 랩 스타일은 '센’ 비트에 ‘강하고 직설적인 가사’에만 ‘JUSTHIS’의 랩이 어울릴 것이라는 편견을 단 번에 깨버린다.

3. 니엘만의 개성 있는 감성 보컬과 ‘JUSTHIS’만의 정확하게 귀에 꽂히는 랩이 만나 또 하나의 새로운 조화를 만들어냈다. 가벼운 듯 감각적인 EDM 사운드에도 ‘JUSTHIS’의 랩이 잘 어울릴 만큼 세련된 노래이자 새로운 발견이다.


전혀 다른 스타일이기에 더 좋은 시너지를 만들어 내는 니엘과 ‘JUSTHIS’, 니엘의 두 번째 이별 시리즈 ‘LOVE AFFAIR 2’의 ‘잘 지내?’에 주목해 볼 만하다.

[ 잘 지내? ] 곡 소개
‘잘 지내?’는 퓨쳐 베이스 (Future Base)에 기반을 둔 곡으로 EDM 특유의 감각적인 사운드로 감성적인 멜로디와 니엘의 독보적인 보컬 컬러를 결합시킨 일렉트로닉 팝스타일 넘버. 간주 부분에 나오는 ‘뭄바톤 (Moombahton)’ 리듬은 솔로 댄스 아티스트로서 손꼽히는 니엘의 한층 업그레이드되고 파워풀한 댄스 실력을 더 돋보이게 한다. 또한 가사 속에는 전 여자친구의 일상생활과 안부가 궁금해 수십 번씩 SNS를 탐색하는 남자의 모습이 등장하며 ‘JUSTHIS’의 실제 경험담으로 풀어낸 랩 가사까지 일상 생활 속에서 SNS를 자주 이용하는 유저라면 더 큰 공감을 할 수 있을 것이다. 

Composed by SUN, LEEZ
Lyrics by SUN, JUSTHIS, LEEZ
Arranged by SUN, LEEZ, Ollounde

 

NIEL:http://instagram.com/official_teentop

JUSTHIS:http://instagram.com/thisisjusthis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221
20-03-17
  187
20-03-17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