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LUSIVES
레드불 비씨원 코리아 사이퍼 2018
 
1
  1543
2018-06-23 20:12:40

 

 

비보이 레온 / 비걸 프라이머리 소울, '레드불 비씨원 2018 코리아 싸이퍼' 우승

 

한국을 대표할 비보이/비걸(B-boy/B-girl)을 선발하는 ‘레드불 비씨원 2018 코리아 사이퍼(Red Bull BC One 2018 Korea Cypher)’ 우승자는 비보이 레온(Leon, 김종호/26)과 비걸 프라이머리 소울(Primary Soul, 서혜미/34)로 결정됐다.


레드불은 26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규모의 비보이 대회 ‘레드불 비씨원’ 2018 한국 대표 선발전에서 비보이 레온과 비걸 프라이머리 소울이 우승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사전 신청한 비보이 138명과 비걸 13명이 출전해 열띤 승부를 벌였다. 예선에서 선발된 비보이 16명과 비걸 8명이 본선에 진출해 일대일 개인 배틀 방식으로 우승자가 결정됐다.

 


2018 ‘레드불 비씨원’ 한국 대표 비보이로 선발된 레온은 비보이 주티줏(Zooty Zoot)과 치열한 경합 끝에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이번 결승은 두 비보이 모두 ‘레드불 비씨원’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이력이 있어 흥미를 더했다. 레온은 지난 2015년 ‘레드불 비씨원 아시아 태평양 지역 결선’, 주티줏은 지난 2016년 ‘레드불 비씨원 코리아 사이퍼’ 우승자다.


레온은 “2015년 월드 파이널에서 아쉽게 탈락한 후 다시 무대에 서고 싶어 열심히 연습했다”라며 “잘하는 비보이들이 많이 출전해 긴장했지만,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싸웠다”라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



첫 비걸 한국 대표로 선발된 프라이머리 소울은 “(우승자로) 호명되었을 때 꿈만 같았고 눈물이 났다”라며 “앞으로 한국 비걸을 대표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라며 포부를 드러냈다.


대회 심사는 ‘레드불 비씨원’ 월드파이널 2관왕을 달성한 비보이 홍텐(Hong10, 김홍열), 2008년 레드불 비씨원 월드 파이널 우승자이자 지난 2017년 준우승자 윙(Wing, 김헌우), 중력을 거스르는 듯한 특유의 무브로 유명한 비보이 피직스(Physicx, 김효근)가 담당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비보이 문화를 사랑하는 수많은 참가자들을 위한 강연이 마련되기도 했다. 본선 대회 시작 전 심사위원 홍텐과 윙은 참가자들과 ‘레드불 비씨원’ 경험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진조크루 수장 비보이 스킴(Skim, 김헌준)은 오는 10월 아르헨티나에서 열리는 2018 유스올림픽에 비보이가 공식종목으로 채택됨에 따라 이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기도 했다. 그는 “비보이 강국 한국이 국가에 금메달을 안겨줄 수 있는 기회”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레드불 비씨원’ 2018 한국 대표 선발전에서 우승한 비보이 레온은 오는 9월 26일 스위스 취리히에서 개최되는 레드불 비씨원 라스트 찬스 사이퍼에, 비걸 프라이머리 소울은 인터네셔널 비걸 배틀에 각각 한국 대표로 출전할 예정이다.


관련링크

레드불 비씨원 2018 :  | https://www.redbull.com/…

비보이 레온 :  | https://www.instagram.com/…

비걸 프라이머리 소울 :  | https://www.instagram.com/…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1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