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PHOPPLAYA FESTIVAL 2017     D-
유저칼럼
[REVIEW] 훅이 개쩌는 곡들을 알아보자.araboza
 
1
  12116
Updated at 2016-12-13 02:11:24
저번에 올린 랩 스킬이 개쩌는 곡들을 알아보자.araboza 글에 이어서 이번에는 훅이 개쩌는 곡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냥 기준은 제가 좋아하는거.. 중독성 쩌는거.. 이런 것들로 모아봤습니다. 

다음곡은 Eminem - Lose Yourself 입니다.
설명이 필요없는 명곡이죠. 훅이 진짜 공연장에서 팔 흔들기 딱 좋은 속도ㅋㅋㅋ

다음곡은 Rae Sremmurd - No Flex Zone 입니다.
첫 데뷔곡이자 엄청난 히트를 친 곡이죠. 사실상 훅으로 뜬 곡.. 중독성으로만 따지면 역대급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곡은 Loopy - Vegas (Feat. nafla) 입니다.
훅 장인 나플라의 노래 뺏기.. 얼마전 공감에 가서 직접 라이브로 들었는데 다른 곡은 모르겠지만 이 곡은 진짜 호응이 엄청났습니다.. 그만큼 좋은 훅인거겠죠.

다음곡은 Fetty Wap - 679 (feat. Remy Boyz) 입니다.
훅 하나로 최고의 인기를 얻으신 분인 만큼 중독성이... 발음이나 목소리가..

다음곡은 던밀스 - 88 입니다.
신나지만 공공장소에선 흥얼거리면 안되는 훅..

다음곡은 Joey Bada$$ - Devastated 입니다.
붐뱁 장르를 주류라 하던 뮤지션이라 트랩 스타일로 곡이 나왔을땐 약간 의아하긴 했지만 뮤비도 좋고 무엇보다 훅이 너무 좋아서 자주 듣고 잇는 곡입니다. 처음에 I,I,I 하는 부분 존좋ㅎ

다음곡은 O.T. Genasis - Cut It (ft. Young Dolph)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생략합니다. 커릿 커릿

다음곡은 Ace Hood - Bugatti (ft. Future, Rick Ross) 입니다.
최고의 훅 장인 Future님의 최고의 훅 중 하나.. 

다음곡은 자메즈, 앤덥, 송민호 - 거북선 (Feat. 팔로알토) 입니다.
곡 자체로 따지면 별로 맘에 드는 곡은 아니지만 훅만 보면 작년 최고의 훅이 아닐까..

다음곡은 나플라 - 멀쩡해 입니다.
WU 라던지 Locked And Loaded 같은 좋은 훅들을 잘 만들어낸 뮤지션이라 뭘 고를지 고민하다가 저번 공감에서 가장 호응이 좋았던 곡으로 선택했습니다ㅎ

다음곡은 Kendrick Lamar - M.A.A.D. City (Feat. MC eiht,Schoolboy Q) 입니다.
얔얔얔 세 글자로 정리 끝. 이건 이 라이브 영상 하나만 보면 됩니다..

다음곡은 DJ Khaled - I Got the Keys (ft. Jay Z, Future) 입니다.
비교적 최신곡이죠. 훅 장인 퓨처님이 훅을 해주셨고 똑같은 단어만 반복해서 약간 지루할수도 있지만 특유의 목소리와 발음으로 듣다보면 따라 부르게되는 훅입니다ㅋㅋ

다음곡은 Keith Ape - 잊지마 (feat. JayAllDay, Loota, Okasian & Kohh) 입니다.
사실 이 곡도 따지고 보면 뮤비랑으로 뜬 곡이죠. 그전엔 키스 에이프님이 막 훅을 잘 만든다 그런 생각은 못 받았었는데 이 곡 듣고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2015년 거북선과 중독성 개쩌는 훅 2 Top.. 뭐 이렇게 제가 생각하는 곡들은 끝입니다. 더 많은 곡들을 넣고 싶었지만 그렇게 되면 글도 너무 길어질것 같고 듣는 재미도 없어질것 같아서 꽤 많이 쳐냈습니다ㅎ 노래 정리하면서 훅 쩌는 노래들만 들으니까 공연 가고 싶어지네요ㅎ 이제 올해는 공연 갈 겨를이 없어서 못 갈것 같지만..ㅠ


아래는 반대로 훅이 좀 아쉬웠던 곡들을 간략하게 정리해 봤습니다. 근데 찾으면서 들어보니까 훅이 별로면 곡 자체가 더 별로인 곡들이 더 많은듯 하네요..

Paloalto - 또 봐 (Au Revoir)
벌스도 좋고 비트도 좋지만 훅에서 갑자기 축 처지는 느낌이.. 아니 목소리도 좋고 평소에 훅을 못 만드는 분도 아닌데..

Reddy - 강변살자 (feat. Kid Ash)
레디님 특유의 발음이 약간.. 계속해~ 이 부분 듣는게 자꾸 거슬려서..

Dok2 - 내가 (Feat. Beenzino & The Quiett) 
훅 못짜기로 유명한 분이라 뭐.. 일리네어 훅은 왠만하면 더콰 빈지노만 하는걸로..

씨잼, 비와이 - Puzzle
척척 like 닥터 뭔 소린지도 모르겠고 중독성도 딱히 없는 것 같아서 걍 넣었습니다. 첫 훅은 들을만 한데 척척 이 부분이 듣다 보면 약간 지치는 감이 있네요

Tech N9ne - E.B.A.H
...... 제발 랩만 해주셨으면..

피타입 - 뿔 (feat.BUMKEY)
이 곡은 영상을 찾을수가 없어서 다른 광고 영상으로 대체했습니다. 뭐 어차피 피타입님 랩 빼면 원곡하고 똑같은 곡이니... 피타입 X 트랩 X 오토튠... 안 어울릴수 밖에 없는 조합이죠.. 곡 자체도 별로지만 훅 떄문에 진짜 못 듣겠는 곡.. 

FaMe-J - 자존심 (ft. 지코, Okasian, New Champ, San.E, 조현아)
설명이 필요없는 훅.. 원탑

San E - 모두가 내 발아래 (Feat. MC GREE)
설명이 필요없는 훅2 & 곡 자체가 더 별로인 곡 

육지담 - 밤샜지
설명이 필요없는 훅3 & 곡 자체가 더 별로인 곡 2
역시 힙합은 공연과 더 밀접한 관계가 있는 장르이니 만큼 좋은 훅, 중독성 있는 훅 또한 많이 중요한 것 같네요..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정하고 싶은 부분이 있어서 수정하려는데 매거진 간 글은 수정이 안되서 그냥 재업합니다.)
5
Comments
2016-12-13 10:11:42

푸쪄핸썹 부쩌캔썸해진 제이티와 넉싸래 앤떰

2016-12-15 02:31:15

부가티에서 ㅊㅊ

WR
2016-12-15 03:06:59

아 워컵 인 마 뉴 부가리

2017-01-12 14:01:48

나플라 진짜 훅이ㄷㄷ하죠. Wu도 그렇고 그루비룸YNF도 그렇고...거기다 랩까지bb

2017-01-28 23:28:43

노창도좋아요!!

1 2345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