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

칸예 웨스트, 커리어 최초 '다이아몬드' 인증받다

 
  627
2021-10-07 12:17:48

 

칸예 웨스트(Kanye West)가 데뷔한 지 25년 만에 마침내 곡 "Stronger"을 통해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로부터 '다이아몬드' 인증을 받았습니다. 그 어떤 아티스트에게도 히트곡을 만드는 일은 어려운 일 중 하나이지만, 비교적으로 다이아몬드 인증 곡을 만드는 일은 상상 이상으로 훨씬 더 어려운 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역대 다이아몬드 인증 싱글 중에선 에미넴(Eminem)의 "Lose Yourself"과 "Not Afraid", 릴 나스 엑스(Lil Nas X)의 "Old Town Road", 드레이크(Drake)의 "God's Plan", 위즈 칼리파(Wiz Khalifa)의 "See You Again (ft. Charlie Puth)", 위켄드(The Weeknd)의 "The Hills", 포스트 말론(Post Malone)의 "Congratulations (ft. Quavo)", 트래비스 스캇(Travis Scott)의 "SICKO MODE (ft. Drake)"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마침내 칸예 웨스트는 그의 세 번째 정규 앨범 [Graduation]에 수록되었던 곡 "Stronger" 덕분에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다 잡게 되었습니다. "Stronger"은 발매된 지 14년 만에 드디어 1,00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였습니다.

 

현재 미국 레코드산업협회는 디지털 싱글과 앨범 판매량에 따라 골드(50만 장 이상), 플래티넘(100만 장 이상), 멀티 플래티넘(200만 장 이상), 다이아몬드(1,000만 장 이상)로 구분해 인증합니다.

 

또한 이 곡은 발매가 되었던 당시 <007 BET 힙합 어워즈> 베스트 힙합 뮤직비디오, 올해의 뮤직비디오, 베스트 감독상, <2007 MTV VMAs> 베스트 편집상, <2008 그래미 어워즈>베스트 랩 솔로 퍼포먼스를 포함한 수많은 상을 휩쓸었었습니다.

 

그러나 곡 "Stronger" 뒤에는 숨겨진 악명 높은 썰이 하나가 있습니다. 그것은 이 곡이 발매되기 전까지 무려 75번 이상이나 믹스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칸예 웨스트는 8명의 오디오 엔지니어들과 11명의 믹스 엔지니어들과 함께 이 곡을 작업했지만, 결국 프로듀서 팀발랜드(Timbaland)에게 트랙의 드럼 프로그래밍을 다시 해달라고 요청하고 나서야 칸예는 만족감을 느꼈다고 말한바가 있습니다.

1
Comment
2021-10-15 14:38:08

 Kanye는 Tailor Swift의 괴롭히는 사람 중 한 명에서 Trump 대통령 지지자의 목소리를 내는 멤버에 이르기까지 10년 동안 거친 평판을 받았습니다. 이 모든 것은 그가 작년에 분명히 했을 때 서로 다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계략이었습니다. 젠장, 그는 애니메이션 주인공처럼 인생을 연기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