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예 웨스트, 늦잠 잔 엔지니어에게 "주님을 만나라"라며 해고 통지

 
1
  2226
2021-09-09 10:52:45

 

칸예 웨스트(Kanye West)가 [Donda] 앨범에 참여한 엔지니어를 문자를 통해 해고한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그는 "주를 만나라(Go Find God)"이라는 말과 함께 통지를 내렸는데요.

 

DJ 아카데믹스(DJ Akademiks)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칸예와 그의 엔지니어가 나눈 채팅방의 스크린샷을 사람들과 공유했습니다.

 

첫 메시지는 오전 9시 34분, 칸예가 엔지니어에게 "굿모닝, 일하자"라고 문자를 보냈습니다. 하지만 아직 잠에서 깨어나지 않은듯한 엔지니어는 대략 2시간 정도 아무 응답이 없었습니다.

 

늦게 일어난 엔지니어는 이렇게 답했습니다. "정말로 죄송합니다. 변명조차 못하겠네요. 제가 알람을 오전 7시 30분에 맞춰놨는데 무슨 이유인지 알람이 울리지 않았습니다. 오전 11시 8분에 부재중 전화 때문에 일어나서 최대한 빨리 옷을 갈아입었습니다. 그리고 라이드를 찾으려 정신이 없는 바람에 바로 전화를 다시 못했네요. 용납할 수 없다는 거 알아요. 죄송합니다."

 

칸예는 이렇게 답했습니다. "넌 해고야, 가서 주님을 만나라."

 

프로듀서 마이크 딘(Mike Dean)에 따르면, [Donda] 작업 과정은 장난이 아니었다고 합니다. 그는 애플 뮤직의 제인 로(Zane Lowe)와의 최근 인터뷰에서, [Donda] 앨범을 완성하는 과정에 대해 언급한 바가 있습니다.

 

"재미있었어요, 힘들었지만요. 정말로 많은 시간을 보냈고, 많은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잘 나왔어요. 칸예는 무려 리스닝 파티를 세 번이나 열었어요. 일종의 시험 같았습니다. "칸예는 각종 인터넷에 달린 리뷰, 지인들의 리뷰, 리스팅 파티에서 관객들의 반응을 참고해서 그가 원하는 방식으로 앨범을 수정했어요. 근데 앨범 작업 과정에 대해 디테일하게는 말씀 못 드리겠네요..."

 

[Donda]는 마침내 8월 29일 발매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첫 주에 327,000장 이상의 앨범이 팔리면서 빌보드 200 앨범 차트에서 1위로 데뷔했습니다. 이로써 칸예는 9집 연속 앨범 차트 1위로 오르는 기록을 이어갔습니다.

1
Comment
2021-09-13 13:04:37

큰 프로젝트인데 늦잠자면 쓰나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