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 더크, 올해 가장 많이 빌보드 싱글 차트인 한 아티스트

 
  320
2021-09-03 11:23:07

 

데뷔한지 벌써 10년이 훌쩍 넘은 래퍼 릴 더크(Lil Durk)가 올해 드디어 빛을 보았습니다. 본인을 시카고의 제이지(JAY-Z)라고 부르는 그는 올해 말까지 이대로만 유지된다면 공식적으로 2021년 빌보드 싱글 차트(HOT 100)에 가장 많은 곡들을 올린 업적을 달성하며 오랫동안 간직할 명예를 얻게 되었습니다.

 

릴 더크는 올해 빌보드 싱글 차트에 무려 35곡이나 올리는 추세를 보여주었습니다. 이는 2위를 달리고 있는 친한 동료 릴 베이비(Lil Baby)보다 7곡이나 많은 기록인데요. 릴 더크는 올해 20곡 엔트리에도 진입하지 못한 제이 콜(J. Cole), 드레이크(Drake), 영떡(Young Thug)보다 더 많은 곡을 빌보드 싱글 차트에 올린 아티스트로 현재상 기록되고 있습니다.

 

힙합씬에서 릴 더크는 없어서는 안 될 존재였습니다. 그는 시카고 드릴 래퍼 1세대 일원이며 현재 전 세계적으로 유행되고 있는 장르를 만들어가는데 일조하였습니다. 이로써 그는 드레이크를 포함한 많은 아티스트들에게 인정을 받은 바가 있습니다. 릴 더크와 드레이크는 올해 메가 히트 싱글 'Laugh Now Cry Later'에서 미워할 수 없는 케미를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올해 1월, 릴 더크의 여섯 번째 정규 앨범 [The Voice]가 빌보드 앨범 차트에서 3위로 인상적인 데뷔를 한 후, 3월에는 이 앨범으로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로부터 골드 인증(50만 장 이상)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릴 더크와 릴 베이비는 엄청난 화제를 일으켰던 앨범 [The Voices Of The Heroes] 콜라보 앨범으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 앨범은 올해 6월, 빌보드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고, 또한 빌보드 싱글 차트에 수록곡 16개를 올리면서 흠잡을 곳 없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