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예 웨스트의 [Donda], 마침내 공개되다

 
  965
2021-08-29 23:29:20

스트리밍 플랫폼에 공개된 칸예의 10번째 스튜디오 앨범

스타디움을 가득 메운 몇 번의 리스닝 파티를 진행한 칸예 웨스트(Kanye West). 칸예의 앨범 [Donda]가 마침내 공개되었습니다.

 

며칠 전, 시카고에서 진행한 칸예의 3번째 리스닝 파티는 마릴린 맨슨(Marilyn Manson), 다베이비(DaBaby) 등이 출연하고, 자신의 어린 시절 집을 재현하는 등 또다시 세상의 주목을 받으며 막을 내렸는데요. 그로부터 3일이 지난 29일 아침(현지 기준), 27곡이 수록된 [Donda]가 애플 뮤직(Apple Music) 및 스포티파이(Spotify)에 처음으로 공개되었습니다.

 

3번의 리스닝 파티를 거치며, [Donda]에는 더 위켄드(The Weeknd), 트래비스 스캇(Travis Scott), 베이비 킴(Baby Keem), 돈 톨리버(Don Toliver),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 로디 리치(Roddy Ricch) 등 수많은 거물급 아티스트가 참여한 사실이 알려졌었습니다. 한편, 3번째로 진행된 리스닝 파티에서는 곡 “Jail”의 피처링 참여진으로 알려졌던 제이 지(Jay-Z)의 벌스가 다베이비의 벌스로 교체된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는데요. 발매된 버전의 “Jail”에는 제이 지의 벌스가 그대로 포함되어 있으며, 공동 작곡가로 마릴린 맨슨의 이름이 올라가 있는 점도 확인되었습니다.

 

몇 달 전, 올림픽 테마의 비츠(Beatz) 광고를 통해 싱글 “No Child Left Behind”를 처음으로 선보였던 칸예. 723일이었던 [Donda]의 발매 예정일은 86, 8월 말로 계속해서 미뤄졌었습니다. 이후 칸예의 오랜 매니저인 부(Bu)는 자신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칸예가 시카고에서의 리스닝 파티를 마친 직후에 [Donda]를 발매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죠.

 

한편 [Donda]가 마침내 공개된 것은 사실이지만, 지금의 버전이 칸예가 생각한 최종 결과물인지, 혹은 칸예가 앨범 작업을 완전히 끝낸 것인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지난 칸예의 앨범 [The Life of Pablo] 역시 2016년에 발매된 후 계속해서 수정, 재업로드 과정을 거친 바 있는데요. 실제로 칸예는 [Donda]의 첫 공개 이후 앨범에 26번째 트랙, “‘Jail pt. 2”를 추가 업로드하기도 했습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