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예 웨스트, [Donda]는 도대체 어디에?

 
1
  2750
2021-07-24 13:25:42

 

칸예는 또 다른 시공간에서 살고 있는 것일까요?

 

이번 주 금요일, 모두가 땀 흘리며 기다리던 칸예 웨스트(Kanye West)의 앨범 [Donda]는 예상대로 세상 밖으로 나오지 않았습니다. 금요일 자정이 지나도 [Donda]가 발매되지 않자, 사람들은 SNS를 통해 서로의 좌절감을 공유했는데요. 하지만 칸예의 팬이라면 이번 일은 사실 놀랍지도 않고 거의 예상된 일이었습니다.

 

한편 예정 발매일 하루 전이었던 목요일 밤, 칸예는 애틀랜타에 위치한 메르세데스-벤츠 스타디움(Mercedes-Benz Stadium)에서 예전 그가 2010년 VMAs 'Runaway' 공연에서 입은 의상과 비슷한 새빨간 재킷, 바지, 그리고 그의 트레이드 마크인 온 얼굴을 감싸는 스키 마스크를 쓰고 약 40,000명의 관중 앞에 나타났습니다.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칸예의 새 앨범을 들으러 전국에서 모인 팬들로 꽉 찬 경기장은 칸예가 혼자 텅 빈 운동장으로 향하자 박수로 환호했습니다. 그 후 컴컴했던 경기장은 사람들의 핸드폰 불빛으로 순식간에 밝아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대형 스피커를 통해 이번 앨범에 수록될 것으로 예상되는 곡들이 울려 퍼지기 시작했는데요.

 

[Donda]의 공식 트랙리스트는 아직 공식적으로 공개가 되지 않았지만, 리스닝 세션에서 선보인 곡들 속에선 푸샤 티(Pusha T), 릴 베이비(Lil Baby), 미고스(Migods), 트래비스 스캇(Travis Scott), 그리고 아마도 가장 놀랍게도 제이지(Jay-Z)를 포함한 래퍼들의 피처링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하지만 이날 경기장에서 흘러나온 노래가 [Donda]의 실릴 완성본이라는 건 분명치 않습니다. 칸예는 리스닝 세션 시작 전까지도 몇 시간 동안 앨범 작업을 하는 것처럼 보였고, 그는 발매 직전까지 틈만 나면 작업을 수정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칸예의 레코딩 엔지니어인 영 구루(Young Guru)에 따르면 이날 저녁 경기장에서 울려 퍼진 제이지(Jay-Z)의 벌스는 리스닝 세션 당일 오후 4시에 녹음되었다고 했습니다.

 

그러면 도대체 [Donda]는 언제 공식적으로 발매가 되는 걸까요?

 

[Donda]는 금요일 자정 굿 뮤직/데프잼 레코딩(G.O.O.D. Music/Def Jam Recordings)을 통해 발매될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아는 대로 시간에 맞춰 앨범은 나타나지 않았으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칸예나 레이블의 관계자들은 앨범의 발매 계획에 대한 언급 요청에 한 마디도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1
Comment
1
2021-07-24 13:37:03

칸예가 동양 사상에 빠진 나머지
음력으로 날짜를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양력 8월 30일이 음력 7월 23일입니다.
아직 5주나 남았으니 여유를...ㅎㅎㅎ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