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FREE-TALK

릴 나스 엑스, 나이키 소송을 조롱하다

 
  1735
2021-07-20 11:52:20

 

릴 나스 엑스(Lil Nas X)는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그의 '사탄 신발'에 소송을 제기한 나이키(Nike)와 함께 법정에 갈 것이라고 SNS를 통해 밝혔습니다. 그는 팬들에게 자신이 감옥에 갇힐 수도 있다는 말을 하면서 많은 관심을 끌었는데요. 하지만 이 모든 것은 칸예 웨스트(Kanye West), 잭 할로우(Jack Harlow)와 함께한 신곡 'Industry Baby'에 대한 홍보였습니다.

 

본인에게 닥쳐온 시련을 수익으로 바꾸는 데에 뚜렷한 재능이 있는 릴 나스 엑스는 이번 주 금요일에 공개될 예정인 그의 싱글을 홍보하기 위해 SNS 상에서 '나이키와의 재판'과 '난 곧 감옥에 갈 것'이라는 농담을 치고는 했고 FREELILNASX.COM라는 사이트를 만들기도 하면서 모든 논란을 마케팅으로 이용했습니다.

 

'사탄 신발' 논란은 지난 3월 릴 나스 엑스와 의류 회사 MSCHF가 나이키의 클래식 에어 맥스 97 콜라보레이션을 공개하면서 시작되었는데, 이 콜라보레이션에는 66 CC의 붉은색 잉크, 한 방울의 사람 피, 그리고 레이스에 펜타그램이 들어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나이키는 상징적인 나이키 스우시 로고가 이 신발에 두드러지게 나타나기 때문에 MSCHF를 상표권 침해로 고소한 바가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나이키는 결국 이 신발의 향후 판매를 막을 수 있었습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