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FREE-TALK
드레이크, 최고의 하루를 보낸 후 “하늘을 나는 것만 같아”
 
  701
Updated at 2021-05-14 22:02:43

 

‘2010년대의 아티스트’ + 우상과의 저녁식사

드레이크(Drake)는 상당히 엄청난화요일을 보냈습니다. 먼저, 2010년대 내내 차트 상위권에 자신의 노래를 올렸던 드레이크는 빌보드(Billboard)가 선정한 이번 10년의 아티스트(Artist of the Decade)’에 선정되었습니다. 그 후, 매우 특별한 손님인 로널드 아이즐리(Ronald Isley)와 저녁식사를 함께했죠.
 
빌보드는 지난 화요일, 523일에 진행될 빌보드 뮤직 어워즈(Billboard Music Awards)’ 시상식에서 드레이크가 이번 10년의 아티스트부문의 수상자임을 전했습니다. 기분 좋은 소식으로 하루를 시작한 드레이크는, 자신의 우상이자 더 아이즐리 브라더스(The Isley Brothers)’의 원년 멤버인 로널드 아일리와의 저녁으로 하루의 마무리까지 완벽하게 끝냈습니죠.
 

 
드레이크 인스타그램 스토리
오늘 하루는 실감도 안 나는 날 중 하나였어.”
눈떠보니까 내가 2010년대의 아티스트고, 저녁엔 내 우상인 @로널드아일리 와 저녁을 먹으면서, 내가 부드러운 노래들을 좋아하게 되고 또 그런 노래들을 만들 때 쓰는 공식을 만들 수 있었던 모든 노래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들을 들었어. 진짜 하늘을 나는 것 같다 하...”
 
아일리의 영향은, 드레이크의 디스코그래피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드레이크가 2009년에 발매한 데뷔 EP 앨범 [So Far Gone]에는, 제이지(JAY-Z)“Ignorant Shit” 비트 위에 드레이크와 릴 웨인(Lil Wayne)이 함께 랩을 선보인 곡 “Ignorant Shit”이 수록되어 있는데요. 이 곡들의 비트는, 더 아이즐리 브라더스가 1983년에 발매한 “Between the Sheets”가 샘플로 사용된 비트입니다.
 
또한 2010년에 발매한 [Thank Me Later]에 수록된 “Unforgettable”, 알리(Aaliyah)“(At Your Best) You Are Love”가 샘플로 사용됐는데요. 알리야의 이 곡은, 더 아이즐리 브라더스의 원곡을 다시 부른 커버 음원입니다.
 
지난 2019년 빌보드 뮤직 어워즈(BBMA)에서 27개 부문 노미네이션/12개 부문 수상을 기록했던 드레이크. 이번 2021BBMA에서는 ‘2010년대의 아티스트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또한 드레이크는 올해에도 최고의 아티스트부문을 포함하여 7개 부문에 후보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2021 BBMA523, NBC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입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