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YG의 뮤직비디오에 대해 삭제를 결정하다
 
1
  1176
2021-04-06 03:19:50

반 동양인적인 가사를 담았던 “Meet For Flockers”

1주일에 가까운 숙고 끝에, 유튜브는 논란이 되고 있는 YG“Meet For Flockers” 뮤직비디오에 대해 삭제 처리를 결정했습니다. 이는 유튜브가 최근 미 전역에서 동양인과 태평양 섬 주민들, 그중에서도 노인을 향한 증오 범죄가 일어나는 것에 대해 움직임을 취한 것으로 보입니다. 사람들은 눈에 불을 켜고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의 책임을 돌릴 대상을 찾고 있습니다.

 

“Meet For Flockers”YG2014년에 발매한 앨범 [Krazy Life]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 곡에서 YG는 동양인들이 사는 동네를 집중으로 한 자신의 갱 활동 및 절도에 관해 이야기합니다. 구글(Google)에서 근무하는 일부 유튜브 관계자들은 지난주부터 이 영상의 삭제에 대해 건의했지만, 유튜브 측은 이것을 곧바로 실행에 옮기지는 못했습니다. YG의 이 영상에 대해 삭제 결정을 내리게 되면, 다른 수많은 비디오에 대한 삭제 요청을 받게 될 것이기 때문이었죠.

 

언론사 Bloomberg에 따르면 유튜브의 몇몇 고위 관계자들은 유튜브의 신뢰 & 보안팀(Trust & Security Team)’ 측에 영상 삭제 결정을 취소할 것을 요청했는데, 해당 팀의 총 책임자와 콘텐츠 규정 담당자는 지난 22일에 이 요청을 거절하는 이메일을 보내고 결정을 유지했습니다.

 

유튜브 측 대변인 우리는 이 비디오가 누군가에게 불쾌감을 줄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신뢰 & 보안 담당 팀의 많은 직원은 물론, 오늘날 우리 사회에서 폭력의 대상이 되고 있는 아시안 커뮤니티가 이 비디오를 볼 때 많은 고통을 느낀다는 점을 인지했습니다. 최선의 방안에 대해 사내 규정 전문가들과 오랜 기간 이야기를 주고받은 끝에 우리는 해당 비디오에 대해 영상 업로드 관련 규정을 강력히 집행하기로 결정했으며, 이를 유튜브에 업로드된 수많은 음악을 똑같이 삭제할 수 있는 선례로는 사용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유튜브 측 대변인 유튜브는 문화에 대해 열린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결정에 동의하지 않더라도 그들이 가진 생각을 자유롭게 공유하는 것에 찬성합니다. 우리는 이에 대한 논의를 지속적인 과제로 삼아, 거대한 유튜브 커뮤니티가 개방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멈추지 않고 이어나갈 것입니다.”

 

한편 지난 16, 애틀랜타(Atlanta)에서 벌어진 총격 사건은 6명의 아시아계 미국인 여성을 포함하여 8명을 사망에 이르게 했습니다. 이 사건이 벌어진 바로 다음 날, 샌프란시스코(San Francisco)에서 나이 많은 동양인 여성이 또 폭행을 당했습니다. 이 여성은 폭행을 당하자 가해자에 맞서 싸우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피해자는 한쪽 얼굴과 눈 부위에 부상을 입었고 다친 얼굴 부위에 얼음 팩을 대고 있었습니다. 경찰은 이 사건의 가해자와 피해자 모두, 치료를 위해 병원으로 이송되었다고 밝혔습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