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프트 펑크, 이제는 역사 속으로
2
2249
Updated at 2021-02-23 11:27:30
28년 만에 해체
어젯밤(22일), 다프트 펑크(Daft Punk)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Epilogue’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었는데요, 다프트 펑크는 이 영상을 통해 해체 소식을 전했습니다.
영상에서 다프트 펑크의 멤버인 기마누엘 드 오멩 크리스토(Guy-Manuel de Homem-Christo)는 토마스 방갈테르(Thomas Bangalter)의 몸에 있는 시한폭탄을 켜고 1분 뒤 토마스는 폭발하여 사라집니다. 이후에 ‘1993-2021’이라는 문구를 통해 다프트펑크의 시대가 저물었다는 것을 알렸습니다.
프랑스 일렉트로닉 듀오인 다프트 펑크는 1994년에 첫 싱글 “The New Wave”를 발매했습니다. 이들은 1997년에 발매된 첫 번째 정규 앨범 [Homework]에 수록된 “Da Funk”를 통해 대중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고, 2013년에 발매된 네 번째 정규 앨범 [Random Access Memoreis]는 빌보드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며 그래미(Grammy)에서 ‘올해의 앨범’과 ‘최고의 댄스/일렉트로니카 앨범’을 수상하게 됩니다.
특히 [Random Access Memoreis]의 수록곡 중 퍼렐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와 함께한 “Get Lucky”는 2010년대에 가장 유비쿼터스한 노래가 되면서 그래미에서 ‘올해의 레코드’, 퍼렐과 ‘최고의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등 상을 휩쓸게 됩니다.
퍼렐 외에도 칸예 웨스트(Kanye West)와 “Stronger”, 위켄드(The Weeknd)와 “Starboy”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하고, 화려한 뮤직비디오를 통해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다프트 펑크는 이제 28년의 활동 끝에 역사 속에 남게 되었습니다.
글쓰기 |
바이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