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 웨인, 트럼프로부터 감형을 받을 예정
 
  2670
2021-01-20 01:32:30

 

얼마 전 자신의 지지자들이 의회에 난입하여 폭동을 일으키고, 사상 처음으로 임기 중 두 번째 탄핵을 당해 임기를 힘들게 마무리하는 중인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대통령. 트럼프는 조 바이든(Joe Biden) 당선인이 취임하는 20일까지 백악관의 자리를 지킬 예정입니다.

 

한편 트럼프는 집무실을 지키는 마지막 날까지 약 100명 정도를 사면할 예정이라고 밝혔는데, 이 명단에 릴 웨인(Lil Wayne)이 포함되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폭스 뉴스(Fox News)에 따르면, 트럼프는 수요일 오전 백악관을 떠나기까지 약 100명의 화이트칼라 범죄자, 유명 래퍼, 수감된 플로리다의 안과 의사 등에 대해 사면 및 감형을 집행할 예정입니다.

 

릴 웨인은 201912월 마이애미에서부터 현재까지 무기 소지 혐의를 적용받고 있습니다. 저번 달, 불법적으로 탄약이 장전된 무기를 소지한 혐의에 대해 연방 정부와의 플리 바게닝(plea barganing: 수사 편의상 피의자가 범죄를 인정하거나 관련 증언을 할 경우 형량을 경감하는 제도)을 진행했지만 여전히 최대 10년의 징역형을 받을 위기에 놓여있습니다.

 

이번 달 초 블룸버그(Bloomberg)는 트럼프의 리스트에 코닥 블랙(Kodak Black)도 포함되어 있다고 밝혔는데, 아직까지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웨인은 지난해 11, 공개적으로 트럼프의 재선에 대해 지지 의사를 밝히고 백악관에서 트럼프와 함께 찍은 사진을 소셜 미디어에 공유하여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웨인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트럼프의 플래티넘 플랜을 칭찬하고, 흑인 사회에 목소리를 기울여주는 것에 대해 고마움을 표했습니다.

 

웨인 트위터 방금 @도널드트럼프 @미국대통령 과 좋은 만남을 끝냈어. 트럼프는 범죄 개혁뿐만 아니라, 완벽한 계획으로 우리 사회에 진정한 주권을 가져다 줄 거야. 오늘 우리 사회가 진정으로 무엇을 원하는지를 말해줬고, 트럼프는 해낼 수 있다고 말해줬어!”

 

만약 트럼프가 웨인에 대한 감형을 집행한다면, 지난 11월의 만남이 그 결정에 큰 도움을 준 것으로 볼 수 있을 듯합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