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이크의 새 앨범, 연기 없이 발매될 수 있을까?
 
  231
2021-01-18 05:53:05

 

드레이크(Drake)의 새 앨범 [Certified Lover Boy]는 지난 4월에 세상에 알려졌지만, 정확한 발매 일자는 한동안 공개되지 않았고 그저 많은 소문들만 생겨날 뿐이었습니다. 이후 2020년 여름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했었지만, 발매 일자는 20211월로 정정되었습니다. 그리고 1월의 절반이 넘은 지금, 드레이크의 앨범에 관하여 어떠한 새로운 소식도 들리지 않자 팬들은 드레이크가 다시 한번 앨범의 공개를 미루는 것이 아닌지 걱정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주로 금요일에 신곡을 발매한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1월의 마지막 금요일인 129일까지는 금일(18) 기준 11일 밖에 남지 않은 상태입니다. 발매 날짜를 정한 것은 선공개 싱글인 “Laugh Now Cry Later”를 공동 프로듀싱 한 카도(Cardo)로 알려졌는데요. 그는 이번 달 초, 트위터를 통해 발매 일자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알렸습니다.

 

카도 트위터 “128일 같은 기분이구만 ㅎㅋ

 

 

 

129일이라고 말하려 했으나 실수한 것 같은 카도의 이 트윗은, 올린 직후 삭제되었습니다. 그러나 카도는 이전에도 드레이크의 앨범 [Views][Scorpion]이 모두 그 달의 29일에 발매되었다는 점을 강조한 적이 있는데, 이 때문에 드레이크가 제시한 ‘20211이라는 발매 시점을 두고 팬들은 129일일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카도가 트윗을 삭제한 이유를 밝히거나 추가적인 정보를 제시하지는 않아서, 사람들은 카도의 트윗을 온전히 신뢰하지는 못한 채 그저 공식적인 발표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한편 지난 10, 드레이크는 앨범이 2021년 상반기에 공개될 것이라고 밝힌 것 이외에 아직까지도 발매에 대한 언급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전에도 드레이크가 2020년 여름에 공개될 것이라고 밝혔다가 한 번 연기되었기에, 이번에도 한 번 더 연기되지 않을 것이라는 보장도 없는 상황이죠.

 

무엇이 [Certified Lover Boy]의 발매를 붙들고 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추측해볼 수 있는 사유 첫 번째는 코로나19로 인한 앨범 활동의 제약, 두 번째는 드레이크가 지난해 말까지 받았던 무릎 수술입니다. 만약 팬데믹 상황으로 드레이크의 앨범 발매가 지연되고 있다면, 드레이크는 코로나19로 인해 앨범 발매를 연기한 수많은 아티스트 중 한 명이 될 것입니다. 코로나19로 음악·공연산업에 큰 타격이 생겨 발매를 연기한 아티스트는 매우 많기 때문이죠.

 

이번 주 초, 스튜디오에서 녹음을 하고 있는 드레이크의 모습이 소셜 미디어를 통해 퍼지자 팬들은 새로운 기대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팬들은 드레이크가 [Certified Lover Boy]의 마무리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추측하지만, 아직까지도 드레이크 측에서의 공식적인 발표는 없는 상황입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