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 스모크의 [Shoot For The Stars Aim For The Moon], 발매 후 5개월 채 안 돼 ‘2X 플래티넘’ 달성
 
  226
2020-12-05 16:24:12

 

팝 스모크(Pop Smoke)가 다시 한번 승리를 챙겼습니다. 팝 스모크의 데뷔 앨범 [Shoot For The Stars Aim For The Moon]는 최근 2백만 장의 판매량을 넘기며 ‘2X 플래티넘인증을 받았는데요. 래퍼의 곡이 아닌 앨범이 2020년에 ‘2X 플래티넘인증을 받은 것은 로디 리치(Roddy Ricch)[Please Excuse Me For Being Antisocial], 릴 베이비(Lil Baby)[My Turn] 이후로 세 번째입니다.

 

팝이 ‘2X 플래티넘인증을 받기까지는 발매 이후 5개월이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Shoot For The Stars Aim For The Moon]은 지난 7월 빌보드 200 차트에 1위로 데뷔한 이후, 첫 달에만 약 251,000 앨범 유닛을 판매했고 이후 5달간 5위권을 유지했습니다.

 

빌보드 2020 Hot 100 차트에도 [SFTS AFTM]에 수록된 곡 4개가 포함되었습니다. 릴 티제이(Lil Tjay)와 함께 한 “Mood Swings”, “Dior”, 릴 베이비(Lil Baby)와 다베이비(DaBaby)가 함께 한 “For The Night”, 그리고 로디 리치와 50 센트(50 Cent)가 함께 한 “The Woo” 4곡이 85위 내에 자리했습니다. 또한 저 4곡 중 “The Woo”를 제외한 3곡은 모두 플래티넘인증을 받기도 했습니다.

 

팝의 대표곡 “Dior”2021 그래미 어워즈에서 ‘Best Rap Song’ 카테고리에 노미네이트되었고 팝은 그래미 노미네이티드아티스트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팝의 매니저인 스티븐 빅토르(Steven Victor)는 이번 그래미 노미네이션에 대해 강한 불만을 드러냈습니다.

 

빅토르는 팝이 ‘Best New Artist’를 비롯한 더 많은 카테고리에 이름을 올렸어야 하며, 세상을 떠난 팝은 올해가 그래미에 이름을 올릴 수 있었던 처음이자 마지막 해였기에 팝에게 더 좋은 대우를 해주었어야 했다고 말했습니다.

 

빅토르 그래미는 구라 그 자체야.”

빅토르 디스리스펙은 아니지만, 디 스모크(D SMOKE)는 누군데? 디 스모크가 드릴(drill) 아티스트가 아니라서 장르를 시작하지 않았다는 말이 아니라, 이건 아티스트뽑는 시상식이잖아. 팝은 드릴 장르의 맨 앞에 서서 이걸 메인스트림까지 끌고 온 사람이야. 임팩트 자체가 다르다고. 팝이 떠난 걸 잊어버리더라도, 팝의 영향력은 그 훨씬 전부터 있던 거잖아.”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