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가장 인기 있었던 뮤직비디오 탑 10은?
1406
Updated at 2020-12-02 13:03:41
연말이 다가온 만큼 여러 플랫폼에서 2020년을 정리하는 리스트를 공개하고 있는데요, 유튜브(YouTube)가 올해 가장 인기 있었던 뮤직비디오 10편을 공개했습니다.
정상을 차지한 뮤직비디오는 퓨처(Future)와 드레이크(Drake)의 ‘Life Is Good’입니다. 이 뮤직비디오는 유명 감독인 디렉터 X(Director X)가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올해 1월 9일에 공개되어 금일(2일) 기준 조회수 약 13억 회를 기록하였습니다. 그리고 21 세비지(21 Savage)와 릴 야티(Lil Yachty)가 카메오로 출연하여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2위는 올해 출소한 식스나인(6ix9ine)의 ‘GOOBA’입니다. 이 뮤직비디오는 에미넴의 ‘Killshot’이 가지고 있던 첫 공개 이후 24시간 내 조회수를 넘어섰으며, 5월 8일에 공개되어 금일 기준 조회수 약 6억 회를 기록했습니다. 그다음으로는 릴 베이비(Lil Baby)와 42 더그(42 Dugg)의 ‘We Paid’, NLE 차파(NLE Choppa)와 로디 리치(Roddy Ricch)의 ‘Walk Em Down’이 뒤를 이었습니다.
5위는 국내에서도 큰 인기몰이를 한 카디 비(Cardi B)와 메건 더 스탤리언(Megan Thee Stallion)의 ‘WAP’입니다. 이 곡은 8월에 공개되었음에도 이미 멀티 플래티넘을 달성한 만큼 올해 초에 공개되었다면 1위를 차지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WAP’ 뒤로는 다 베이비(DaBaby)와 로디 리치의 ‘ROCKSTAR’, 로디 리치의 ‘The Box’가 이름을 올렸는데요, ‘The Box’는 올해 미국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곡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8위에는 드레이크와 릴 더크(Lil Durk)의 ‘Laugh Now Cry Later’, 9위에 NBA 영보이(YoungBoy Never Broke Again)의 ‘Lil Top’, 그리고 10위에 릴 베이비의 ‘The Bigger Picture’가 올랐습니다.
글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