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브, 앨범 발매 3년 후 마침내 ‘골드’ 인증 받다
 
  292
Updated at 2020-09-14 00:53:58

 

먼 길을 걸어왔습니다.

 

나브(Nav)2017, 믹스테이프 [Nav]와 프로듀서 메트로 부민(Metro Boomin)과의 합작 앨범 [Perfect Timing]을 발매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3년이 지난 올해, 각각 50만 장이 판매되며 RIAA(미국 음반 산업 협회)로부터 골드인증을 받게 되었습니다.

 

 

2017224일에 발매한 앨범 [Nav], 11곡이 수록된 그의 데뷔 믹스테이프이며, 더 위켄드(The Weeknd)가 피처링으로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다양성이 부족하고, 마약을 하는 내용 이외에는 다른 내용이 전혀 없다는 비판을 받으며 힙합 매거진 HipHopDX가 선정한 ‘2017 가장 실망스러운 앨범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몇 달 뒤인 721일에 발매된 메트로와의 합작 앨범 [Perfect Timing]은 릴 우지 버트(Lil Uzi Vert), 오프셋(Offset), 플레이보이 카티(Playboi Carti), 21 새비지 (21 Savage) 등의 화려한 피처링진이 함께한 앨범이었습니다. 이에 사람들의 기대도 크고 발매 당시 반응도 좋았으나, “비트는 좋은데 앨범 구성이 탄탄하지 못하다라는 비판과 함께 ‘2017 가장 실망스러운 앨범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자신이 그 해 발매한 두 앨범이 모두 선정된 것입니다.

 

  

3년 전, 호불호가 갈리는 앨범으로 사람들에게 자신의 잠재력을 완전히 보여주지 못했던 나브. 이후로 수없이 많은 곡들을 발매하며 입지를 다졌습니다. 그리고 올해 5, 그가 발매한 3번째 스튜디오 앨범 [Good Intentions]는 곧바로 빌보드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고, 이는 나브가 기록한 2번째 빌보드 1위 앨범이 되었습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