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스 마스터 엔지니어분들 한번만 봐주셔요...!

 
  329
2023-06-03 00:43:38

 완전 힙합 느낌은 아니지만 무튼 음악을 해보고있는데


믹스 마스터 실력이 늘지를 않네요 ㅠㅠ


믹스 마스터 엔지니어분들한테 좀 배우고싶어요...!


아직 전문적이시지 않아도 좋아요 같이 부족한것들 채워나가면 좋을것 같아요!


같이 작업을 해보는것도 좋고    가벼운 피드백도 좋고    페이를 내고 배워보는것도 생각중이에요!


https://soundcloud.com/sjwxngdlucm3


제 사클 링크입니다 가볍게 들어보시고 

(비트는 타입비트 사용한거고 가사쓰고 녹음하고 제 선에서 믹스 마스터 해본것들입니다!)


뭐든 좋으니까 연락부탁드립니다..!

(서울입니다!)


그리고 페이내고 배울수있는 좋은 곳 혹시 아신다면 댓글부탁드려요ㅠㅠ!


인스타 @chfourn

4
Comments
2023-06-04 17:47:21

 보컬이랑 비트랑 약간 따로놀아용 보컬 볼륨 살짝 줄여보시고 컴프 더걸으셔도 될듯합니당 그리고 튠ㄱㄱ

WR
2023-06-11 00:59:26

감사함니다앗..!!

1
2023-06-09 23:50:53

자기전에 폰으로 들은거라 일단 곡 구성부터 말씀드릴게요.
잘못짜셨어요 애초에....
자세한 설명을 굳이 안하는 이유는 저도 돈주고 배우는 거고 다른분들도 돈주고 배우는거라 유출하긴 그래요.
힌트를 드리자면 인트로의 보컬찹과 기타의 관계를 따져보세요. 그게 진짜 힌트입니다.
이게 무슨말인지 모르겠으면 한번 둘 다 멜로디만 따보세요. 코드까지 따란소리 안할게요 코드 무슨코드 인지 모르겠으면 그건 그냥 한 음으로 리듬만 쳐보세요. 그리고 멜로디만 구분해보세요. 그럼 본인이 구성을 어찌 잘못한건지 어느정도 답을 얻을 수 있을겁니다.
시작이 잘못된 곡에 아무리 믹스해도 안나와요.
항상 말하지만 구리게 만들고 믹스하면 다 된다라는 생각이 제일 잘못된 생각입니다. 구성이 좋고 재료가 어느정도는 돼야합니다.
그리고 믹스관련해서 팁도 함부로 드릴수는 없어요. 그저 뭉뚱그려 말할게요.
이큐 한번걸고 끝나는거 아니고 컴프도 한번으로 끝나는거 아닙니다. 조금씩 미세하게 해야해요. 여러번 나눠거는게 기본이고 솔직히 이런거 이전에 박튠이 제일먼저고요. 그다음에 음정튠해야하고요 음정이 무조건 정피치가 딱 맞다는 생각은 버리셔야해요. 들어가며 어떤게 나은지는 진짜 일일히 판단하면서 하셔야하고요. 이걸 끝낸 후에 이큐 컴프 이런것도 중요한데 비트에 기본적으로 어떤 이펙터들이 걸렸는지를 아셔야해요. 그리고 그 요소를 보컬에도 적절히 섞어야 곡이 붙어요.
그래서 트랙도 만드실줄은 알아야 이런것도 알 수 있습니다. 제발 제대로 배우세요. 목소리 좋거든요? 그 목소리 아깝게 버리지말고 제대로 배워보세요.
돈 아까워하면 안됩니다. 배워야 본인의 장점도 써먹을 수 있는거에요.
지금 본인이 배우셔야할건 단순히 믹스 마스터가 아니에요. 트랙메이킹 과정이나 싱어송라이터과정같은거 배우시는게 좋아요. 그걸 배워야 기본 개념 이해하죠. 프로분들이 데모곡 만들때 대충 믹스마스터 하는것 같아도 신입분들이 혼신을 다해 만들고 겨우 유통시킨 음악이랑 기본적인 퀄리티 자체가 달라요. 내가 힙합하겠다고 힙합만 배우겠다? 네 가능합니다. 근데 그렇게 해서는 경쟁력이 없어요. 힙합만 공부해서 힙합만 하기엔 진짜 그냥 재능의 영역이 되어버립니다. 여러가지 음악들을 다 배워보셔야 힙합도 더 잘할수 있습니다.
솔직히 도끼 그레이 지코 지드래곤 그루비룸 코드쿤스트 기리보이 이런분들은 천재에요. 본인이 천재가 아니면 단순히 난 힙합할거니까 힙합만 배울거야 라는 마인드는 버리세요...
일반인들은 모든장르를 배워가며 아... 이 모든게 원리는 같구나를 알아야해요

WR
2023-06-11 01:01:10

헉 이렇게나 긴 글.. 감사합니다 ㅠㅠ

저도 지금 뭐든 좀 배워보려구 하고있네요!!

피드백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