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늦게 올려보는 루피 NO FEAR 앨범 작업기 & 비하인드

 
2
  179
2021-11-17 19:35:33


안녕하세요 프로듀서 malabeats입니다.


루피 정규1집 darktime 과 get it 이라는 곡을 프로듀싱했는데 조금 늦기는 했지만 루피님과의 작업기를 풀어봅니다.

사실 거창한 건 전혀 아니고 간단한 작업기를 남겨볼까 해서 적어봅니다. 



1. DARK TIME 


2018년 말쯤 유튜브채널을 시작했습니다. 타입비트를 만들어서 업로드했고 나름 판매도 있고 반응이 오는게 재밌어서 계속 하던 차에 현직래퍼들 여러명의 이메일로 비트를 보냈습니다.
의외로 꽤 많은 분들이 읽어봤던것 같기는한데 딱히 답장은 없었고 그즈음 취직을 하게 되어서  음악을 거의 접다시피한 후 직장에 적응하던 중 갑자기 이메일이 왔습니다.



 


제가 이메일을 보낸 뒤 한 7~8개월정도 후였던것같습니다
*위에서 말하는 blessings가 dark time inst
(이 글을 쓰면서 Inst는 유튜브에 다시 업로드 했습니다)



아마 그 시기가 마침 앨범을 작업하던 시기여서 운좋게 이메일을 읽으신 것 같습니다

계속 연락을 하다가 작업한 걸 들었을때 완전 소름 돋고 행복한 기분이었습니다. 


심지어 오왼님까지 참여하셨고 벌스도 굉장히 잘나왔다고 생각하기에 더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 시기 쯤 완전 뽕이 온 상황이라 회사에서 퇴근하면 매일같이 작업실에서 곡을 만들었고 다시 비트 한 10개정도를 보냈습니다.


그 중 채택된 비트가 ROSE 라는 비트인데 개인적으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비트입니다.
그리고 이 곡이 GET IT이라는 곡으로 만들어지게 됩니다.



2. GET IT




원래 GET IT이라는 곡의 비트는 그냥 아프로비트로 쭉 가는 트랙인데 루피님이 일렉느낌으로 편곡을 하고싶어하셔서 훅부분에 나오는 소위 말해 드랍부분을 따로 만든 곡입니다.


이거는 비하인드가 살짝 있는게 원래는 릴체리님이 두번째 벌스에 작업하는거였는데 무산되었습니다.
릴체리님 벌스를 기다리다가 아마 못받은 것으로 추측됩니다.

원래 벌스를 비워놓은거다보니까  반쪽짜리 곡으로 나온  것 같아 아쉬운 트랙 중 하나입니다.


3. 여담


개인적으로 느낀 루피님은 우선 매너있고 굉장히 열정적으로 곡 작업을 하시는 느낌이었습니다
사운드에 대한 고집도 있고 본인이 원하는 곡 구성을 적극적으로 어필하시고 작업 중간중간 음성메시지를 보내며 알아듣기 편하게 설명해주는 편이라 작업하기 굉장히 수월했습니다.


또 요구할때 항상 레퍼런스를 보내주시는 편이라 본인이 원하는 느낌을 잘 설명하는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당시 GET IT 편곡을 위해 줬던 레퍼런스가 trippie redd- wish 와 텐타시온 looking for a star 이런 느낌이었습니다.

보통 작업을 하다보면 래퍼분들이 정해진 비트에 맞춰 그대로 구성을 짜고는 하는데 본인이 원하는 구성이 딱 있고 스스로 곡을 해석하는 면을 보며 확실히 프로는 다른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트랜드에 굉장히 민감한 아티스트인것 같은 느낌이 들었던게 레퍼런스로 준 두 곡다 2018에 발매된 곡들로 앨범작업하고 있던시기에는 엄청 트랜디한 곡들이었습니다.


다음에 제가 곡을 내게 되면 무페이로 참여해주겠다고 말씀해주실정도로 사람이 좋은 듯합니다.
결국 회사에 치여서 아무것도 못하기는 했지만..


4. 마치며


곡이 발매되고 노래방에도 곡이 나오고 신기한 일들이 많이 있었지만 일에 치여서 살다보니 음악을 접었었는데 최근에 다시 음악을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물 들어올때 노를 저었어야하는데 하는 후회도 되지만 뭐 열심히 하다보면 또 기회가 올거라고 생각합니다.


간혹 준비가 안된것같다고 작업물 안올리시거나 공유안하시는 분들이 많던데 웬만큼 나쁘지만 않으면 자신감을 가지고 기회를 찾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처럼 아다리가 잘맞으면 같이 작업하게되는 일이 생기니 비트만드시는 분들 파이팅하시길 바랍니다.
래퍼 분들도 마찬가지고 스스로를 계속 어필하다보면 언젠가는 알아봐주는 사람이 생길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두 파이팅



4
Comments
2021-12-08 10:38:40

와.. 이 앨범 작업하신분이군요 잘들었습니다! 안그래도 피지컬 구매하려 했는데 언컷측에서 전부 절판시켰던데 너무 아쉽습니다ㅜ

2021-12-08 15:44:50

헉 프로듀서분이셨군요 잘 읽었습니다

2021-12-26 14:36:41

작업기 잘 읽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활동하시길 바랄게요

2021-12-26 22:41:19

잘읽었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