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반 살펴보기 007. 언에듀케이티드 키드 [HOODSTAR COMPLETE]

 
2
  563
2021-02-07 21:15:00

 

 영앤리치 레코즈 소속 언에듀케이티드 키드의 2019년 [HOODSTAR]와 2020년 [HOODSTAR 2]가 2CD 분량의 컴플리트 에디션으로 발매되었습니다. HOODSTAR의 경우 언에듀의 대표작이니만큼 피지컬로 발매되길 바랐는데 2뿐만 아니라 1까지 같이 CD로 발매했네요. 아이조아. 피지컬 앨범의 정식 발매일은 2021년 1월 26일이었는데 발매도 전에 예약물량으로 재고가 소진되었습니다. 진짜 하마터면 큰일날뻔했내..

 

 

 

 

언에듀케이티드 키드의 음반 케이스에서

정말 맘에 드는 것 중 하나

 

진짜 케이스에 물리매체에 붙일 수 있는 수식어구는

다 갖다 붙였습니다

 

 

 

 

 

 

길거리에서 파는 부틀랙 컨셉으로 제작된 CD 프린팅

공CD 포맷에 휘갈겨 쓴 듯한 앨범 타이틀이 눈에 띕니다

 

 

 

 

부클릿 안은 HOODSTAR와 HOODSTAR 2

파트가 나누어져 있습니다

 

개인적인 바람으로는 이 두 표지도 커버로 쓸 수 있게끔

따로 줬으면 더욱 좋았을 텐데 싶습니다

 

물론 부클릿을 접어서 표지로 쓸 수는 있는데

부클릿 망가지는 건 쫌 그래..

 

 

 

 

 

 

 

 언에듀케이티드 키드는 빈민가 출신의 마약상에서 시작해 지금은 대스타로 성장한 뮤지션입니다. 과거의 힘든 기억 때문에 지금은 오로지 돈만을 좇는 비정한 남자가 되었습니다. 정말이냐고요? 굳이 알 필요 없습니다. 이 정도 배경만 알면 됩니다. HOODSTAR의 HOOD는 자기가 살고 있는 동네를 의미하며 힙합에선 보통 빈민가를 칭하죠. 그러니까 타이틀인 [HOODSTAR]는 Bottom to the top, 밑바닥에서 올라온 스타의 이야기를 다루는 작품입니다.

 

[HOODSTAR] 시리즈는 우리가 한국에서는 흔히 접할 수 없던 힙합 엔터테인먼트로서의 흥취가 가득한 작품입니다. 돈, 마약, 여자에 관한 이야기가 가감 없이 나오고 특히 돈에 집착하는 라인은 곡의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합니다. 그럼에도 이러한 이야기들이 부담 없이 받아들여질 수 있는 이유는 언에듀케이티드 키드 특유의 코믹한 무드가 위 소재들과 어우러져 우리와 작품 사이의 심리적 거리감을 좁히기 때문입니다. 에이- 설마 이 이야기가 진짜겠어?? 하면서 즐겁게 들을 수 있습니다. 과몰입 방지턱이라는 소리죠. 물론 저 이야기가 진짜 사실일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HOODSTAR] 시리즈는 마냥 웃기기만 한 작품이 아닙니다. 중간중간 자신의 진짜 이야기를 섞어가며 묘한 현실감을 불러일으키고, 어렵지 않은 단어들로 이뤄진 가사는 그가 이야기하고자 하는 바가 무엇인지를 바로 캐치할 수 있습니다. 적재적소의 피쳐링 아티스트는 언에듀케이티드 키드의 약점이라 할 수 있는 랩 퍼포먼스를 보완함과 동시에 앨범의 분위기에 잘 녹아들게끔 적재적소에 잘 배치하여 앨범의 색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피지컬 [HOODSTAR COMPLETE]는 언에듀케이티드 키드가 가장 빛났던 두 순간을 각각의 CD로 담아낸 작품입니다. 부족한 랩 퍼포먼스를 앨범의 기민한 구성으로 보완하고, 동시에 약점을 역이용하여 자신의 매력으로 승화시킨 점에서 [HOODSTAR] 시리즈는 이름과 달리 굉장히 영리하게 만들어진 힙합 엔터테인먼트 앨범입니다.

 

 

3
Comments
2021-02-07 22:20:00

암백암백암백암백 암빼액!!!!!!!!@@#~*!

2021-02-07 23:45:59

 언에듀~~크으으

2021-12-09 01:43:11

앨범 커버만 원래대로 좀 내주지...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