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픈마이크

와이요님 글의 연장선 - 불리다바스타드의 코홀트 디스를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083
Updated at 2020-04-27 23:48:31

전 윤병호라는 분의 음악을 즐겨듣지 않습니다.
사실 오히려 코홀트의 음악을 좋아하죠.
특유의 몽환적인 래핑과 환상적인 분위기의 노래는 현실의 피곤함을 잊게 만들기 때문에 좋아합니다. 특히 오케이션의 클라우드 래핑과 키스에이프의 샤우팅, 브라이언체이스의 싱잉을 매우 좋게 들었습니다.

이렇게 코홀트 음악을 즐겨듣지만 이번 불리다바스타드의 노빠꾸 디스는 손이 닿지 않은 엉치뼈의 가러운 부분을 긁어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마치 누군가가 할 말을 대신 해줬다는 느낌 때문일까요.

코홀트가 한국힙합에 끼친 영향은 지대하다고 생각합니다. 코홀트 이후에 생겨난 많은 트랩, 클라우드 래핑, 기믹래퍼 등 지금 현재 힙합씬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바꿔 말하면 모두가 코홀트화 되었다고 가끔 느낍니다. 오픈마이크 부터 무명래퍼, 유명래퍼 할거 없이 전부 같은 목소리. 같은 내용의 랩. 같은 음악을 하다보니 대치동 학원가에서 찍어내는 똑같은 내용의 수험서프린트와 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유행을 따라가는건 나쁜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트랩과 붐뱁 편을 나누는건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코홀트 이후로 생겨난 트랩래퍼들, 그리고 그들과 끊임없이 설전을 벌이는 리스너들과 다른 래퍼들, 궁극적으로 현재 주류가 되는 작업물들이 비일비재하는 현재 힙합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5
Comments
1
2020-04-28 00:10:11

윤병호 랩하나도 모르는데 진짜 기억남는거는 쇼미에서 나플라랑 이케이랑 한거밖에생각이안나네요 그냥 윤병호 중2병인 성격인거같구 가사 플로우 랩 다봤을때 그냥아마추어같다생각합니다 옛날부터 왜 저스디스가 데리고다니는지도 이해가안가고 사람들이 왜빠는지도 이해가 전혀안가네요 코홀트는 정말 글쓴이분대로 한국힙합에 큰영향이 끼친건 사실이죠 저두 코홀트 즐겨듣습니다 윤병호인스타 글삭제 다한거보니깐 자기도 이건아니리거 생각되나봐요 진짜 자기욕듣는거싫고 남욕하는건 좋아하고 참..
애도 오왼이랑 같이 인스타 삭제해야하지않나 생각드네요
던말릭 도플갱어 사이퍼에서 그라인생각나내요 인스타만 키면 힙합인새끼들 이라인이 갑자기 생각이났네요 정말 무시가답인거같아요

1
2020-04-28 04:02:23

하도 비슷비슷한 거 나오니까 지겨워요.

그리고 코홀트 명성에 비해 작업물 너무 없어서 과대평가 느낌도 남. 비프리 빼고 작업물이 너무 없음.

1
2020-04-28 15:12:59

'근데 바꿔 말하면 모두가 코홀트화 되었다고 가끔 느낍니다.'

이 문단이 참 좋습니다.

시작한지 얼마안된 분들은 코홀트가 지대한 영향이 있는지도 모르는채 '다들 이렇게 하니까'라는 생각으로 하고 있을 것 같아요...

 

뭐 그거와 별개로

전 윤병호의 헤이터를 자칭하다가, 너무다 확고한 생각과 그 생각을 보여주는 작업물들로 팬심이 생겨버린 케이스입니다. 삭풍님과 별개로 코홀트 노래를 전 안좋아하거든요...하핫

 

윤병호의 인스타 갱짓은 분명 무례했다고 보여집니다. 악플로 힘들어하여 동정심이 크게 느껴지던 친구였는데 그런 얘기를 실명을 까고 자신이 하면 '힙합'이라고 착각하는 것 같아서 약간 실망스럽더라구요...

하지만 삭풍님이 말씀하신것처럼 윤병호의 표현이 과했을 뿐이지, 내용은 굉장히 공감이 가는 얘기였습니다.

1
Updated at 2020-04-28 18:39:43

결국 음악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래퍼가 아무리 개소리를 해도 음악이 좋으면 설득이 됩니다.
불리가 코홀트를 디스한 것이 생각을 솔직하게 표현한 걸 수도 있고 씬에서의 포지셔닝이나 마케팅일 수도 있습니다. 뭐든 상관없습니다. 좋은 음악이 나온다면.

2
2020-04-28 19:27:04

오케이션이 팬티만입고 춤추면서 숨소리만 뱉어도 불리보다 재밌게들릴거같은데 ...
옳고그름 떠나서 체급차이가 너무남 나루토랑 사스케급은되야지...

 
24-03-22
 
24-03-18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