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PHOP-TALK
Diz'one (나쑈) 아시는분?
 
1
  382
Updated at 2018-12-15 22:43:14

예전에 킬미힐미 ost. 환청(feat.나쑈) 듣고

랩하는게 되게 인상적이어서 최근에서야

유튜브 검색하고 찾아봤는데

딱 삘이 꼳혔네요.

 

작업물 보면 왜 안뜨는지 이해가 안되는데

가사(라임. 펀치라인)부터 시작해서 발성, 딜리버리. 전체적인 짜임새

제 기준에선 탑인데 (내가막귀인가?) 


Show live 1~8 까지 들어보세요!

(주변에 나쑈 아는 사람들이 없네요..)


10
Comments
1
2
2018-12-15 22:51:44

과거 UMF 수퍼루키에 선정되었던 때를 나름 전성기라 본다면 그때는 저는 홀로 '쌈디도 떴는데 디즈원도 떠야하는데..'라고 생각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속사포 랩에 대한 니즈는 떨어져가는데 갈수록 랩이 빡세지고 목소리에 힘도 들어가고 해서 실패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제가 사상 최초로 샀던 힙합 앨범 "Slug.er Presents Hiphopscene"이라는 컴필레이션에서 처음 접했었죠. "The Others"라든지 "D Is"라든지.. 그런 곡이 되게 좋았었는데..

 

UMF 수퍼루키에 들기 직전에 인터넷으로 무료 싱글들을 5-6개 정도 공개한 적이 있었는데 이게 저는 디즈원 커리어의 최고의 곡들이라 생각합니다.

ONE, 우리의 우주, 작은 거인의 소리, Momentary, 이 곳에 나 등등 다 주옥 같은 곡들이에요.

이걸 '데모테입'으로 만들어서 공연할 때마다 뿌리기도 했는데 운 좋게 한 장 얻었었죠.

지금은 유튜브를 찾아봐도 곡이 잘 안 나올 정도로 레어 음원이 되어서 아쉽.

 

이후 대중기획사에 들어가서, 곡 스타일 가요스럽게 바뀌고 좀 방황하는 듯하다가 나왔는데

아마 그때 이름이 나쇼로 바뀐 거 같습니다 (물론 이전에도 여러번 썼던 aka이긴 했음)

대중기획사들이 흔히 딴데 못 가도록 이름을 저작권 등록해서 오리지널 이름 못 쓰게 하는 경우가 있죠..

디즈원에서 나쇼로 바뀐 것도 그런 계기였는듯.

 

암튼 참 아쉬운 뮤지션 중 하나입니다. 오랜만에 이름 들어서 길게 글 써보네요.

1
2018-12-15 22:53:17

  | http://ssabari.tistory.com/…

위에서 말한 데모테입이 이겁니다

WR
1
2018-12-15 23:10:59

소중한 답변 감사합니다. ㅎㅎ 혹시 저 앨범 들어볼수있는 곳 없을까요..?

 

1
2018-12-15 23:07:16

이 글도 칠린이 살짝 의심되지만,

쇼라이브 곡 중 일부를 조금 재밌게 들었던 기억이 있어서 패스

WR
1
2018-12-15 23:10:24

칠린이 무엇이죠..?ㅠㅠ

1
2018-12-15 23:22:22

나쑈 활동할 때 보면 성격이 좀 씨니컬하고 그래서 칠린할 타입은 아니에요ㅋㅋ

WR
1
2018-12-15 23:27:05

아하 감사합니다ㅎㅎㅎ

 

1
1
2018-12-15 23:30:48

꼭 본인 칠린이라기보다는 소속사 관계자나 주변 지인으로 추정되는 칠린이 요즘 많이 보여서 좀 예민하네요 제가 ㅎㅎ

WR
1
2018-12-16 16:29:13

힙플 되게 오랜만에 들어와서 상황이 어떤지를 잘 모르겠어요 ㅠ

1
1
2018-12-16 01:14:17

나쑈라면 프리스타일 3집이랑 아싸 2집 스피드 레이서에 피쳐링한 래퍼로만 알고 있었는데 나름 유명한 분이셨군요.

 
19-03-24
 
255
1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