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픈마이크

여러분들 켄드릭라마가 기독교인 맞나요?

 
1
  1793
2018-09-23 23:27:09

 제가 켄드릭라마가 기독교인 인걸로 알고 있어서 켄드릭라마의 뮤직비디오를 보면 자신의 신앙심이나, 그런 면이 많이 드러나겠구나 기대하면서 봤는데요 (저도 실제 기독교인이라 기대했습니다.) 근데 humble 뮤직비디오를 보니까 생각보다 기독교인과는 거리가 먼 그런 장면이 계속 보입니다.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기독교에서 말하는 죄를 노골적으로 보여주고 이를 비판하는 그런 랩인가요? 궁금해서 질문합니다!

 

 따로 링크 첨부했습니다. 링크 들어가서 보시면 초반부터 21-22초 쯤에 말하기 난감한 장면을 볼수 있고, 또 1분 35초 쯤으로 이동하면 단체로 불에 타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뭘 나타내려고 한걸까요? 그리고 또 1분 45초 쯤 부터 말하기 난감한 장면이 등장합니다. 그리고 뮤비 마지막에는 모두들 다 퇴장하는데요. 어떤걸 표현한건가요? 아무리 음란한 것이나 그런 것을 즐겨도 결국 끝에는 처벌이 있다 이런식으로 표현한 건가요? (켄드릭 라마가 불만있는 표정인 것을 근거로 말합니다.) 아무튼 이 외에도 궁금한 내용이 많습니다. 켄드릭이 기독교인이라고 들었는데, 뮤비에는 왜 이런 난감한 장면이 나오는지 알려주세요. (기독교인이 아니면 아니라고 말씀해주시고.) 전체적으로 해석 부탁드립니다!

 

4
Comments
1
2018-09-24 00:30:47

자신의 종교적 신념이나 그곳에서 요구하는 규율을 음악에서까지 완벽히 지키는 사람은 소수에요 대표적으로 씨잼 같은 경우도 기독교인이지만 뮤비에 방탕하고 나태한 생활을 담는 모습이 많이 나오고 실제로도 클럽에도 자주 다니니까요.

켄드릭 라마의 험블 뮤비도 비슷한 맥락인 것 같아요. 자신은 자신의 예술에서까지 그 종교적 신념을 지키는 대신 그 예술의 퀄리티를낮추기보단 예술적인 부분에 더 신경을 쓴거죠.

아니면 이런 경우도 있죠 신실한 기독교인으로 유명한 비와이 또한 자화상이란 곡에선 자신의 혼란과 여러 부정적 감정을 담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서 fuck the 크리스천이란 가사가 들어가있잖아요.
그런 것처럼 음악 안에서 만들어낼 하나의 캐릭터를 위해서 채용한 모습일 수도 있어요.

만화 속 악역들이 나쁜 짓을 한다고 만화 작가가 나쁜 것도 아니고 만화 캐릭터가 국슈 싫어! 라고 했다고 작가가 국수를 싫어하는게 아니잖아요.

WR
2018-09-24 11:30:22

  지금 댓글 확인했는데 글 정말 잘 쓰시네요 존경합니다. 정말 좋은 설명이십니다. 저 그런데 하나만 물어봐도 됄까요? 그럼 켄드릭 라마가 이 뮤비를 통해 표현하려고 했던 내용은 어떤 내용인지 알려주세요!

2018-09-24 12:56:10

글쎄요... 아무래도 험블 뮤비 같은 경우는 미관상인 부분을 많이 신경 썼고 그 안에 숨은 메세지나 표현할 이야기 같은게 있는 것 같지는 않아요.
가사에서도 보면 알 수 있듯이 험블은 그저 전형적인 머니스웩 형식의 힙합이거든요.
사실 그냥 제 생각일 뿐이니 신뢰는 하지 않는게 좋을 것 같아요.
만약 제 말이 틀렸다면 다른 분들이 지적해주실거고 아니면 지적 받지 않겠죠..?

WR
2018-09-24 15:25:45

 아 댓글 감사합니다!!!

 
24-03-22
 
24-03-18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