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오픈마이크

Shiloh dynasty의 행방에 대해

 
  7674
Updated at 2017-11-19 00:26:16

평소에 텐따숑을 듣다보니 shiloh에 대해 알게 됐는데 이 분 인스타 뒤져보니까 2016년 이후로 sns를 접은 듯해서 여러가지로 유튭도 보고 싸클도 보고 구글링한 결과를 써보려고 합니다. 굉장히 뜨끔없긴 한데;;

이 분 싸클을 보면 지금 시간대로 보건데 2017년에서 3년전이니 기록상 2014년서부터 음악활동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2015년 하반기 초에 인스타를 시작합니다.

Shiloh는 이 곳에 짤막하게 자신이 부른 자작곡 같은 것들을 영상으로 올리는데 이것들은 홋날 텐따숑을 비롯한 수 많은 로우파이 음악의 샘플로서 사용됩니다. 최근에 싸클에 올라온 mba ek의 don't worry라는 곳에도 샘플링돼서 정말 마성의 샘플이구나 하고 생각하던 차였죠

그러나 그는 2016년 9월, " come here " 라는 짤막한 글과 자신을 찍은 사진을 올린 후 종적을 감춥니다. Sns를 끊으면서 싸클이나 트윗도 하지 않아 그를 알아온 사람들은 그의 정체나 행방에 대해 유튜브, 레딧 등지에서 토론을 나눕니다.

영어를 잘 못해서 많이는 못 알아왔는데,
성별, 그룹인가 솔로인가, 자살설이 대표적으로 눈에 띄었는데요.

특히 자살설에 대해서 흠칫하게 됍니다. 텐따숑은 리벤지에 이어 jocelyn flores 라는 곡을 통해 자살한 자신의 친구를 추모합니다. 이 곡에 샘플링된 것은 엄연하게 potsu의 곡이지만, 그 곡은 shiloh가 피쳐링한 것으로 되어있습니다. 근데 텐따숑의 17를 낸 17년 8월달까지 shiloh는 그때까지도 종적을 감추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텐따숑의 자살한 친구가 shiloh일 거라는 가설을 세웁니다. 그리고 이것이 성별 문제와도 연결되서 shiloh는 여성이다 라는 가설도 나오게 됩니다. 확실히 중성적인 목소리이긴 하지만 남성적인 것이 더 느껴지는 것 같은뎃;; 그래서 끝에 붙는 dynasty라는 단어를 유추해 shiloh dynadty는 남녀
혼성 그룹이다 라고 하는 걸 유튭 댓글에서 주로 보지만 저는 잘 모르겠네요.

별로 많이 얻어온 것도 없고 하지만 이렇게나마라도 shiloh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 생기길 바랍니다.
Shiloh는 정말 노래에 타고난 사람인데 이렇게 종적을 감추니 안타깝네요.
사진이 없어서 죄송합니다.

가져다 쓴 곳
https://soundcloud.com/shiloh-dynasty
https://www.instagram.com/shilohdynasty/?hl=ko
https://youtu.be/Ll7srsp-1v0 (실은
거의 다 여기서 가져옴, 댓글도 다 가져옴)
https://soundcloud.com/potsupotsu/im-closing-my-eyes (jocelyn flores 샘플)

추가로 본 거
http://www.kanyetothe.com/forum/index.php?topic=7031586.0 (그래피티하고 있다는)
https://amp.reddit.com/r/XXXTENTACION/comments/6vxcii/i_talked_with_the_producer_potsu_who_created_the/ (potsu하고 연락했다는)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24-03-22
 
24-03-18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