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뒷광고?

 
  345
2020-08-10 00:23:49

저는 고작 17살밖에 안 먹었지만 테이크원 형님처럼 할 말은 해야 될 것 같네요.

 

네 유튜브 뒷광고라... 물론 잘못인데 이번 사태를 이용해서 구독자랑 조회수 빨아먹는 기레기같은 놈들이 너무 많네요.

 

보니까 두 가지 파벌로 나뉘더군요.

 

뒷광고 해도 컨텐츠로서 해도 된다 vs 뒷광고라도 범죄이므로 떳떳할 필요 없다 그냥 유튜브 접어라 

 

저는 당연히 범법 행위라면 하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허나, 모든 파벌이든 '극'이면 안 되는 것을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도를 넘는 사람들이 좀 있는 것 같더라구요. 설리가 악플로 자살했던 것처럼, 쯔양이 이번에 유튜브 접은 것처럼, 그냥 한 사람의 인생을 망쳐버리고 있습니다. 쉽게 선동당한다는 거죠.

 

최근에 특정 먹방 유튜버의 댓글을 보다가, 거의 대부분이 같은 말이 써져있었습니다. 아마 도배됬다는 표현이 더욱 잘 맞아 떨어질 것입니다.

 

'이 사람은 범법 행위를 저지른 사람입니다. 구독을 취소하십쇼.'

 

범법 행위는 잘못이지만, 어떠한 범법 행위인지 근거도 없이 다른 외국 시청자들도 보게끔 여러 나라 언어로 쓰여져 있었습니다. 오직 저 한 문장으로요.

 

그렇게 악플을 달다가 유튜버가 혹여나 잘못된 선택을 하면, 그것은 그 분의 행동을 부추기게 하는 것에 다름이 없습니다.

 

과연 뒷광고를 해서 한 사람 아니, 여러 명의 인생을 망쳐버리는게 잘하는 일일까요?

 

이번 사태를 계기로 'xx유튜버, 증거 잡았다' 그 유튜버의 안티 팬이나 기존 팬, 혹은 관심이 없던 사람들까지 선동하여 더욱 사태를 부추기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기분이신가요? 다시 강조하지만 저는 뒷광고를 옹호하는 입장이 아닙니다. 제 얘기의 요점은 자신들의 댓글이 누군가에게는 큰 상처가 될 수 있다는 걸 알아두었으면 하는 것입니다.

 



6
Comments
3
2020-08-10 01:13:35

뒷광고 받은 것 자체가 구독자들에 대한 배신입니다. 그들은 재미있게 보며 구독한 것인데 돈받고 안받은척 뒷광고하던것 자체는 생각보다 큰 잘못입니다. 단순히 도덕적 측면의 문제가 아닙니다. 그들은 자신이 보는 방송의 유튜버를 믿었습니다. 그로 인해 소비도 했을겁니다. 대놓고 광고하는데 광고 아닌척 숨기고 이거 내가 써봤는데 괜찮다. 이거 내가 먹어봤는데 진짜 맛있는 것 같다. 이러면 시청하던 사람들이 그걸 믿고 소비하게 됩니다. 괜히 돈 많이 주고 그리 광고하는게 아닌거고 그렇게 믿고 소비한 사람들은 피해자가 되는겁니다. 그렇기에 사람들은 분노하고 집요하게 구독취소해라 범죄를 저질렀다 외치는 겁니다. 물론 애초에 구독하지도 보지도 않던 놈들까지 몰려와 계속 반복할겁니다. 그건 스스로 이겨내야죠.
뒷돈받을땐 좋아하다 악플에 괴롭다 하며 못버틸거면 애초에 그런짓을 하지말았어야합니다.
물론 저야 굳이 그런 댓글 달지를 않습니다. 그런일 있었다하면 그냥 구독 취소하고 안보는게 맞다보거든요.
요즘은 사람들이 tv에서 맛집 탐방하면 그 집 믿고 거르죠? 다 돈주고 홍보하는거 아니까요.
마찬가지입니다. 사람들이 유튜브에서 먹방이던 리뷰를 보는 이유는 tv보다는 신뢰할 수 있다 생각되기 때문인데 뒷광고를 하는 순간 신뢰할 수 없어집니다.

1
2020-08-10 03:28:13

아이 어그리 윗유

2020-08-10 12:37:47

땡큐

WR
2020-08-10 19:03:51

의견 감사합니다.

1
2020-08-10 16:22:28

ㅇㄱㄹㅇ 한없이 엄격해야할 사안에는 관대하고 무관심한 주제에 별 것도 아닌 소동에는 죽어라 집요하게 물고늘어짐ㅇㅇ 이 나라는 정치인과 딴따라에게 요구되는 잣대와 책임감이 서로 뒤바뀐듯ㅇㅇ

난 쯔양이랑 양팡이가 나라팔아먹기라도 한 줄 알았음ㅋㅋㅋㅋㅋ 얼마나 자기인생이 빈약하고 불행하면 고작 저런 거에 분노를 넘어선 증오를 보내는지 참 한심하고 불쌍할 따름ㅇㅇ

WR
2020-08-10 23:36:46

너무 공감됩니다ㅠㅠ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