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픈마이크
2
오픈마이크

[호원대]월4회 16만 홍대입구 1:1 힙합-트랩 / rnb / 팝 / 비트메이킹/ 화성학 미디 레슨 !

 
  66
2020-11-26 23:05:34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홍대입구에서 거주하며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레슨장소 역시 홍대입구역 부근입니다.


저는 힙합(트랩) Rnb 기반으로 대중적인 힙합과  스타일등 어떤곡이든 레슨해드릴수있습니다사용 시퀀서는 에이블톤이며 화성학도 함께 알려드립니다.


저도 정말 누구나 알만큼 유명한사람에게 배워보고 누구나 알만큼 유명하고 사람들이 편히 말하는 상위의 경쟁률을 가진 실용음악과에서 실용음악을 전공했지만  새로운 감성과 아이디어를 짜내어 작곡해야하고 특히 화성학등 정말 실질적으로 필요한 부분에서 자세히 배우기는 힘들었습니다특히 유명할수록 비싼레슨비에 학생인 입장에서 크게 부담이 되었습니다그런부분들을  알고있기에 너무 비싸지 않은가격에 제가 알려드릴수있는 부분을 모두 알려드리려 합니다.


1시간 남짓한 시간 안에서 모든걸  설명  드리는게 무리일수있어

 1회에 1시간~1시간30분+@  레슨은 진행되며  목표는 빠른 시간안에 학생 개인이 추구하는 방면에서 목표하는바를 이룰수있을때까지 옆에서 제가 서포트해드리기 원합니다. 레슨비가 다른분들에 비해 저렴한 이유로는 저 역시 음악을 너무 어렵게 여러 알바를 해가며 밤새워서 했고 미디를 하다보면 스플라이스,정기결제 vst등 레슨비 이외에 나가야 할 금액들이 부담이되는게 당연합니다. 20,30만원에 레슨을 받아도 vst나 스플라이스 에 가입하여 (이런것들은 크랙 절대불가) 사용하게 되면 +@ 로 금전적으로 부담이 되는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있습니다. 이런점을 고려하여 적당한 금액을 생각해 봤습니다. 저는 제가 알려드릴수있는건 모두 알려드리고 제가 가진 자료를 공유하며 고민도 역시 함께 나누는 그런 관계가 되고싶습니다.


그리고 혼자서 방에서만 작업을하면 상당히 외로운경우가 많습니다.

되도록 저는 레슨생들 끼리 함께 작업도하고 서로 음악적 동료가 되길 원하며 그렇게 추진하고있고 지금도 레슨생들과 함께 단톡에서 정보공유와 사담도 나누며 서로 힘이되어가며 음악하고있습니다. :) 같이 즐겁게 음악해요



커리큘럼은


1.시퀀서에 대한 이해


  • 기본적으로 시퀀서에 대한 이해가 있으면 작업속도 자체가 다르고 사운드를 메이킹함에 있어서 경우의 수가 많아지는것이 당연합니다시퀀서를 장난감처럼 내가 표현하고 싶은 소리들을 표현할수있게 다져야합니다그런 부분들에서 친숙해 질수있게 시퀀서를 함께 공부해봅니다.


2.화성학


  • 이름만들어도 지긋지긋한게 화성학이라는분들이 많으시다고 생각이듭니다저는 실용음악과에 진학하기위해 재즈화성학을 깊이있게 공부도해보고 비트메이킹을 하고있는 입장에서 비트메이킹과 대중음악에 있어서 필요한부분만 단순하고 쉽게 알려드리려 합니다너무 겁내지말고 화성학도 함께 차근차근 공부해봐요 :)


3.곡의 기초구성


  • 음악의 3요소가  3요소인지 그에 근거하여 곡의 기초적인 구성과 구조를 이해하면 내가 곡을쓸때도다른사람의 곡을 들을때도  이렇게 곡의 구조가 이루어져 있는지 이해하기 쉽습니다그러기위해 곡을 쓰기위한 구조와 구성을 알려드리려합니다.


4.드럼 리듬 메이킹 / 코드 / 멜로디 / 실전 비트메이킹


  • 실질적으로 위에 3가지만 알게되면 바로 비트메이킹에 돌입합니다제가 중점적으로 두는것은 빠른시간안에 최고의 효율을 낼수있도록 하자 입니다저를 믿고 함께 공부해보시면 느끼시겠지만 재미있고 단순하게 하지만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져드리려 노력할겁니다그러려면 위의 내용을 알고  후에 드럼리듬과 코드감 혹은 좋은멜로디를 쓰고자 하는 감을 익히기 훨씬 수월합니다.



5.샘플링 활용


  • 미디 작곡에서 빠질수 없는부분이 바로 샘플링입니다샘플을 하나의 모티브로 이용하여 나의 부족한부분을 보완하고  좋은 표현력을 가질수있도록 공부합니다.



6.믹싱 / 마스터링


  • 기본적으로 엔지니어가 믹싱을 하기전에도 내가 만든노래가 소위말하는 ‘ 들어줄수 있는 ‘ / ‘ 좋은 사운드 ‘  되어야 합니다아무리 같은 음식재료라도 요리하는 요리사에 따라 음식의 맛이 바뀔것이 분면하듯이 내가 만든곡이 같은 트랙이여도 믹싱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다른 소리가 나고 다른 사운드 디자인이 될것입니다저는 곡에 맞게 ‘좋은사운드 내고 그에 맞는 툴과 여러 도구들을 사용하는법을 함께 알려드리며 다른 사람에게 들려줬을때도 좋은 사운드라는 말이 나올수있는 곡이 될수있게 해드리려 합니다.


7.자신의 색깔을 넣고 다른 장르와의 융화


  • 단순히 어둡기만  트랩은 유튜브에 있는 무수히많은 단순한 타입비트밖에 될수없습니다자신만의 개성있는 비트와 함께  다른 장르에 함께 흥미를 갖고 받아들이면  좋은 소리가 많이 나올것이 분명합니다그런부분에서 저는 재즈,블루스,펑크,,디스코,발라드  공부를 안해본 장르가 없기떄문에   친숙할수있게 설명해드리고 함께 알려드리려 합니다 :)




8.more..


  • 이외에 제가 알고있는 음악들과 여러가지를 함께 공유하며 실력이 다져지면 같이 함께 작업하고 함께 공부하며 동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누구나 알만한 래퍼와도 컨텍되어 앨범작업을 기다리고있고 한예종상영회유명유튜버들의 커버영상등 믹싱/마스터링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궁금하신분은 연락주시면 양력과 데모도 들려드리겠습니다.

수업료는 취미,프로지향 무관하게  16만원이며 저와함께 실력을 다져나갈분들은 연락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지금도 현 레슨생들과 함께 단톡에서 서로 정보도 공유하고 교류하며 서로 동료의식을 갖으며 즐겁게 음악중입니다. :)



 | https://open.kakao.com/…


간혹 오픈채팅이 안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카카오톡 아이디popovxk 로 연락주셔도 괜찮습니다 :) 새벽에 연락주셔도 괜찮습니다 !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