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경북 랩레슨] 노 바스키아 랩레슨

 
  59
Updated at 2022-09-27 15:04:35

노 바스키아 

[아래 프로필 참조] https://www.soomgo.com/profile/users/1237339 


# 대구 경북지역 숨고 랩레슨 고용 1위
# 앱내 전지역 랩레슨 2위 
# (현) 제이원 엔터 아이돌 랩 트레이너
# 개인레슨 및 오프라인 출강 횟수 1500회 이상

타지역 포함 수강생 오퍼 & 코로나 여파로 인해
대면, 비대면 레슨 모두 진행하고있습니다:)

———힙합 아티스트: 노 바스키아 (NO.VASQUIAT)———

계명대학교 학사 졸업
KAC 한국예술원 예술 장학
(현) 제이원 엔터테인먼트 힙합 강사

<레슨생 현황>

[레슨생 포트폴리오 참조] https://www.soomgo.com/portfolio/detail/632491d657d891ab62f74ec4

 

ROOKIES OF KAC 본선진출 1명 

빅히트 소속사 오디션 top30 진출 (경쟁률 100:1, 3000명 지원)

한국예술원 장학 신입학 1명

호서예전 장학 신입학 1명

[수퍼비의 랩학원] 1차 합격 ep.01 방송 (김종환, KEIJEIHV)

제 2회 [전태일 힙합음악제] 최종 11인 선정 1명 (차영준)

[허클베리피] Baund 음원 컴페티션 선정 1인 (차영준)

[SM] 1차 합격 1명 (비공개)

———————————랩 커리큘럼—————————

& 별표 (*****)친 부분은 가장 중요하게 알아둬야하는 개념입니다:)
& 모든 자료들은 파일, 사진 등으로 구비되어있으며, 레슨 시 교보재로 사용
( 수업을 마친 뒤, 개인 카톡으로 레슨 자료 매주 첨부 )
& 모든 수업 커리큘럼은 개개인의 특성과 이해도에 맞춰 유연하게 진행



[1주차]
1. 리듬을 구성하는 요소- 라임, 플로우
(수업지도에 있어 이해력과 가창 및 작사법의 기초를 닦아내기 위해, 곡의 리듬을 생성해내는 2요소 '라임, 플로우'를 알아본다 )

2. 마디진행의 의미
( VERSE 구성과 마디 개념을 파악하며, 힙합음악의 기본 리듬을 이해함과 동시에 리듬변환으로 전개하기 전 꼭 알아둬야하는 개념을 예시와 더불어 교육한다 )

3. 기본 리듬의 이해- 2/4 리듬, 4리듬**
( 한 마디 개념 파악과 리듬 구성요소 (라임, 플로우)를 토대로 형성되는 기본 리듬을 알아본다 )

4. 4마디 리듬변환 ***** (제일 중요)
( 위 3가지 수업 이론을 합쳐 4마디 리듬 구성과 동시에 변환을 주는 포인트를 파악한다 )


[2주차]
1. 이전 1주차 이론을 토대로 써온 과제 및 벌스 피드백 *****
( 가사 작법 수정 및 리듬 개선 / 톤, 발성 및 강세 강조법 (파찰, 파열음) 개선 / 싱코페이션 및 레이백을 적극 활용한 플로우 디테일 개선 )

2. 벌스의 시작은 이렇게- 첫단추 꿰메기 (앞, 정, 뒤)
( 1주차 때 배운 마디 기초를 이용한 리듬 전개 작법 )

3. FLOW FREESTYLE***** (제일 중요)
( 자유로운 리듬전개 방법을 지도, 초반 가사 작법과 디테일을 채우기 전 프로토타입을 다양하게 제시 -> 타 장르로의 도약 및 지루한 리듬의 반복을 벗어남 )

4. 음절 라임 반복진행 ****
( 리듬변환의 또 하나의 방법을 연구하고 이론 및 실행 )

5. 킬링파트 구성 with 비트끄기
(기-승-전-결 방식에 따른 효과적인 벌스에 대한 밸런싱 연구)


[3주차]
1. 이전 2주차 이론을 토대로 써온 과제 및 벌스 피드백 *****

2. 훅 메이킹 (붐뱁, 트랩, EDM, 퓨쳐베이스, 재즈 등) - Flow Freestyle 사용 ***
( 반복해서 귀에 걸리는 리듬을 알아보고, 1마디의 힘을 파악해보며 진행 )

3. 멜로디라인 - flow freestyle 사용 ***** (중요)
( '리듬그리기'를 이용한 멜로디 라인 형성의 쉬운 접근을 도모 / 비트 MR 구성요소와 함께 곡의 키 설정 및 멜로디 응용법 지도 )

4. FL studio를 이용해 오토튠에 붙여보기(부가사항)
( 피드백 진행 시에 멜로디 라인이 뚜렷하게 들어간 경우 레코딩 수업 동시 진행 )


[4주차]
1. 이전 3주차 이론을 토대로 써온 과제 및 벌스 피드백 *****

2. 엇박의 이해 ****
( 기존 1마디를 기준으로 한 이론수업을 이용. 이와 반대되는 개념들을 살펴보고 이론에 따른 예시 및 가창으로 실제 적용되는 방법론을 제시 )

3. 종합정리 및 다음 회차 계획 수립
( 1-4회차 이론을 간단히 정리하고, 다음 회차 진행에 있어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시 -> 이론 심화 /레코딩 / 음향 (믹스, 마스터링) / 비트메이킹 (MIDI) )


[5주차 ~~~ END] -- 레슨생의 목적에 따라다양하게 진행!

1. 이론 심화 -- 레코딩과 함께 진행하는 경우가 多多

(1-4 주차 이론의 심화 과정으로 한 달 여간 배운 작법 이론을 토대로
1. 가사 작법 2. 톤, 발성 3. 강세 강조 살리기 와 같은 가창적 디테일을 더욱 더 살펴보며 처음부터 같이 랩 메이킹에 참여해 지속적으로 이론 적용의 실제를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2. 레코딩 수업 -- 그간 과제 수행물을 기반으로 처음 진행
( 녹음물을 통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레코딩 시 즉각적인 피드백으로 랩 스킬 및 톤, 발성 개선과 더불어 개인 작업물을 지속적으로 창작 )

3. 음향 수업 -- 레코딩과 함게 추가적으로 진행
( 수업 커리큘럼은 요청 시 제공. 믹스 마스터링 음향 이론을 공부하며 혼자 힘으로 음원제작 또는 개인 작업물을 올려 지속적인 활동을 원하시는 분에게 맞춤)

4. 비트메이킹 수업
(싱어송라이터, 개인 창작물에 대한 열정이 있는 사람들에게 맞춤)


월 4회 주 1회 1시간 반으로 진행되고

20만원 선입금 진행중이고 레슨 특성상 장비여건이 갖춰진 

대구 대명동 작업실에서 진행이 됩니다.


카카오톡: friendster

인스타그램: novasquiat_lil  

편하게 연락주세요:)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