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픈마이크
2
오픈마이크

슈퍼루키 스킬레토(Skilleto)의 데뷔 앨범 ‘My shit'이 2월 17일 발매.

 
2
  910
Updated at 2017-02-17 17:55:38



스킬레토는 특유의 하이톤 보이스, 가사를 눈 앞에 풀어놓은 듯한 명확한 딜리버리 등 화려한 랩스킬로 이미 리스너들 사이에서 이름난 래퍼다. ‘My shit'은 데뷔 앨범답게 자신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만족할 수 없었던 자신의 커리어를 돌아보는 자서전 느낌의 앨범이다. 타이틀곡 [My shit]에서는 자신에 대한 화를 가사에 가득 담아내면서 격양된 톤으로 뱉는 훅이 인상적이다. 특히 스스로에 대한 불만을 부정적인 단어로 나열해 무대에 올라 사람들에게 보이는 래퍼가 느끼는 고뇌를 표현해냈다. 또한 후속곡 [날 바라봐]로 전개되면서 가득했던 지난 고민들과 그 결과물들을 자신을 포함한 모두의 눈을 통해 담담히 바라보면서 끝맺음을 하는 앨범 구성이다. 스킬레토 특유의 귀에 박히는 딜리버리가 자서전 느낌의 앨범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지금까지 언더그라운드에서 많이 보여줬던 밝고 경쾌한 분위기의 무대와는 달리 앨범에서는 다소 몽환적인 분위기의 이번 앨범은 다양한 무기를 가진 완성된 래퍼라는 인상을 주기에 충분해 보인다. ‘My shit’은 각종 랩 컴피티션에서 우승을 차지하면서 증명한 랩스킬을 담은 것은 물론이고 여태 보지 못했던 스킬레토의 고뇌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한 앨범이다.

[Credit]
All produced by Closed eye
All lyrics by 스킬레토
All mixed by Closed eye
All mastered by Closed eye
Artwork by 정진천, 스킬레토       

1
Comment
2017-02-20 07:15:46

들어봣는데 잘하시더라구요 스켈레토 특유의 플로우가 맘에듭니다 ㅎㅎ 근데 아직도멜론 차트에서는 

하트가 별로 없네요 아직 인지도가 조금 떨어져서 그런듯합니다만 음... 지켜봐야 알것같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