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 전 Huckleberry P님의 트위터에 올라왔던 사진

 
4
  5509
2016-11-15 19:02:45


*출처 - Huckleberry P 트위터 ( @huckleberryp84 )
**문제시 수정 및 자삭 하겠습니다.

저는 이 사진이 상당히 큰 이슈가 되어서 힙플 게시판에서도 몇 번 보게 될 줄 알았는데 제가 놓친 건지 안보여서 올려봅니다.

"이런 시국에 정치적 견해를 밝히는 것이 멋지다." 해서 퍼온 것이 아니라 "주제가 무엇이 되었든지 할 말은 하는 모습이 멋지다."고 생각해서 퍼온 것입니다. 

최근 들어서 "랩퍼와 정치"에 관한 글이 몇개 보이는데 (몇 개는 제가 쓴 것도 있지만) 거의 결론은 비슷한 내용이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단지 아티스트의 견해의 차이고, 그걸 받아들이는 개인에 따라서 머지다, 별로 멋없다. 고 느낄 수는 있지만, 무엇이 옳다. 그르다. 고는 말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Deepflow 님, 도넛맨 님, 슬릭 님이 말씀하신 것 처럼 아티스트는 굳이 이런 상황에 입장을 표명해야할 의무가 없고, 리스너 또한 그분들에게 그런 것을 강요할 권리는 없습니다. 

또한 Jerry K 님, 오왼오바도즈 님 처럼 음악으로써 담아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최삼님, Huckleberry P 님처럼 SNS를 통하여 본인들의 움직임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최삼님은 트위터를 통해서 촛불집회 관련 트윗을 하셨지만, 그 이상은 저의 짐작입니다. 

저는 단지 제 기준에서 오왼오바도즈 님의 음악이 멋져보여서 들었고, 최삼님의 트윗이 멋져보여서 리트윗 했고, Huckleberry P님의 사진이 멋져보여서 저장했습니다.

아티스트와 리스너의 소통은 지지율이 5%인 대통령이 있다고 해도, 비선실세가 있다고 해도 크게 바뀌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아티스트는 스스로 멋지다고 생각하는 것을 지켜내고,
리스너는 스스로 멋지다고 생각하는 것에 박수를 보내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2
Comments
2016-11-15 19:13:37

멋쟁2 !

2016-11-15 19:57:55

헉피 저거 띠다가 눈썹 떨어져나가면 모쌩겨질텐데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